토지실거래가조회하는 방법 꿀팁 정보

정보|2017. 10. 7. 01:30

부동산 거래, 부동산 투자를 할 때 가격 및 거래 동향을 파악을 하기 위해 토지실거래가조회를 하게 됩니다. 인터넷으로는 제대로 파악을 하기 쉽지가 않습니다. 신뢰가 갈 수 있다고 보기에는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해당 토지에 대한 등기부등본열람을 통해 실거래가를 확인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부동산 거래 시에 등기부등본 때서 서류를 검토를 하는 것이 중요하기도 합니다.



토지실거래가조회를 할 수 있는 해당 사이트에서는 특정 토지에 대해 거래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에 대해 동향을 살펴볼 수 있기에 조회만 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있거나 해당 지역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입니다. 따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사이트에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토지실거래가조회하는 방법 정보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토지실거래가조회


토지실거래가조회하는 방법 정보

토지실거래가조회 공개시스템


토지실거래가조회하는 방법을 알기 위해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검색을 합니다. 사이트에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클릭을 하여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이 사이트에는 아파트, 다가구, 연립, 빌라, 다가구 주택 실거래가 조회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역별, 금액별, 면적별로 통합 조회가 가능합니다. 사이트에서 실거래가 공개안내에 매매 공개대상, 전월세 공개대상을 참고를 하는 것도 토지를 검색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연립 다세대


해당 사이트에서 상단 메뉴에 연립/다세대 - 지역별을 클릭을 합니다. 이외에도 금액별, 면적별, 통합조회도 할 수 있습니다. 연립/다세대 외에 아파트,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분양/입주권, 상업/업무용, 토지, 게시판, 실거래가 자료제공에 대한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거래 검색


연립다세대 실거래가 지역별 거래유형 매매 또는 전월세 중에 하나를 선택을 합니다. 기준년도에 해당년도, 1 ~ 4분기 중에 각 각 선택을 합니다. 주소구분에 지번주소 또는 도로명주소 중에 하나를 선택을 합니다. 지역선택에 시도선택, 구군선택, 읍면동선택, 단지전체를 각 각 선택을 한 후에 검색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단, 본 서비스에서 제공을 하는 정보는 법적인 효력이 없으며, 참고용으로만 활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검색 결과


2017년도 3분기 대구광역시 달서구 감삼동 전체에 대한 매매에 관련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신뢰를 할 수 있는 정보인지는 확실치는 않지만 해당 등기부등본을 떼서 확인을 한다면 인터넷에서 조회를 했던 결과 보다는 신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서류를 꼼꼼히 확인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토지실거래가조회하는 방법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동산 거래나 토지실거래가조회를 하는 정보를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