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글자크기 설정 조절하는 방법

IT|2017. 9. 28. 00:00

안드로이드 개발을 할 때 개발툴에 소스 글자 크기가 작게 보이는 것이 기본입니다. 너무 작아 눈이 아프기도 하고, 피로할 수도 있습니다. 글자크기를 적당하게 설정을 한다면 프로그래밍을 좀 더 편리하게 할 수가 있습니다.


글자크기는 Settings에서 수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처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접한다면 반드시 먼저 하여야할 설정작업입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글자크기 설정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 ※ 참고하기 좋은 포스팅 ]


▷ 이클립스 글자크기 설정 조절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글자크기 설정 조절하는 방법

이클립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실행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처음 설치를 하게 되면 소스코드 글자가 작습니다. 눈의 피로도에 영향을 주기도 하고, 에러를 찾을 때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개선을 하기 위한 방법은 소스코드 글자크기를 크게 설정을 하는 방법입니다. 초보자라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글자크기


상단메뉴 File - Settings에 들어갑니다. 단축키 Ctrl + Alt + S를 동시에 누르면 Settings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Settings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대한 다양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개발툴 성능을 최적화, 글자크기, 레이아웃 색상, 편리한 환경으로 설정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개발툴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요소입니다. 개발툴이 용량이 커서 무겁기는 하지만 안드로이드 개발 시에 용이합니다.


폰트설정


Settings - Editor - Colors & Fonts - Font에 Scheme Save as를 클릭을 합니다. Colors & Fonts는 개발툴에 대한 글자크기 및 색상 관련에 대한 것을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Console Colors, Custom, Debugger, Diff & Merge, VCS, C/C++, Java, Android Logcat 등에 대한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폰트


Save Color Scheme As에 Name에 원하는 영어 이름을 입력을 한 후에 OK를 클릭을 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는 이유는 글자크기를 수정을 하기 위함입니다. 기존에 설정이 되어 있던 것은 글자수정이 되지 않아 이 방법을 통해 글자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글자크기는 입력값을 통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개발툴 설정


Colors & Fonts - Font에 Editor Font - Size에 원하는 크기 만큼 숫자를 입력을 합니다. 아래에 소스코드 예에서 글자크기를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원하는 글자크기를 입력을 하였으면 Apply를 클릭을 하여 적용을 한 후에 OK를 클릭을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소스코드 글자크기가 원하는 크기 만큼 설정이 되었습니다.


글자변경 후 확인


개발툴 소스코드 글자크기가 변경이 된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편리하게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글자크기 설정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안드로이드 개발툴을 설치를 한다면 이전에 자바 개발툴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부분은 필수입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글자크기 설정하는 방법을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