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요리자격증 한식조리사 자격증 취득하는 방법

정보|2017. 9. 20. 06:00

요리사를 꿈을 꾸시거나 취미가 요리이신 분이라면 취득을 할 수 있는 자격증이 있습니다. 한식요리자격증이 대표적입니다. 필기시험, 실기시험이 있습니다. 요리를 하는 것도 좋지만 전문분야에 대한 자격증을 하나 쯤 가지고 있는 것도 나중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으로 인해 전 보다 나은 실력을 기대하실 수도 있습니다. 한식요리자격증 한식조리사 자격증 취득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한식요리자격증


한식요리자격증 한식조리사 자격증 취득하는 방법


조리기능사자격증 필기 및 실기 준비 방법


□ 조리기능사자격증 필기 및 실기 준비 방법


조리기능사자격증 시험은 필기시험, 실기시험이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조리기능사자격증 문제집을 구매를 하고, 보름 간 공부를 열심히 하시면 충분히 합격이 가능합니다. 필기는 독학으로 준비를 하여도 됩니다. 필기시험을 합격하시면 실기시험은 독학 보다는 요리학원을 추천을 드립니다. 요리학원에 등록하여 한달 반 정도 배우시면 실기시험 볼 수 있는 전 보다 나은 실력을 갖추게 됩니다.

독학으로 합격을 했다는 분들이 있지만 합격률이 매우 낮습니다. 자신이 정말로 열정적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이자 철저하게 실기시험을 준비를 하고 이에 대한 최선을 다할 확신이 없다면 요리 전문가에게 직접 배울 수 있는 요리학원을 권합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준비물 목록


※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준비물 목록


수험표, 주민등록증(신분증), 조리복, 앞치마, 조리모(빵떡모자), 계량컵, 계량스푼, 조리용칼(눈금칼), 편수냄비, 후라이팬, 석쇠, 건지기채, 밀대, 강판, 김발, 절구와절구공이, 나무젓가락, 튀김젓가락, 나무주걱, 뒤집개, 국자, 가위, 긴꼬지, 호일(랩), 숟가락, 키친타올, 행주5장, 면보(소창) 2장, 재료분리그릇 1개, 우동그릇 2개, 공기그릇 5개, 납잡접시 2개, 중접시 2개, 검정비닐봉지



□ 조리기능사자격증 응시조건


나이와 학력에 상관없이 초등학생도 지원이 가능한 국가공인자격증 시험입니다.


□ 한식요리자격증 종류


조리기능사자격증 : 한식조리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중식조리기능사, 일식조리기능사, 복어조리기능사

제과/제빵자격증 :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조리기능사자격증 응시조건


□ 조리기능사자격증(조리사자격증) 실기시험 조건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필기시험 합격을 하면 2년간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 필기시험 합격을 하면 2년간 양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중식, 일식, 복어 자격증도 마찬가지입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중식조리기능사, 일식조리기능사, 복어조리기능사 중에 1종목을 실기까지 최종적으로 합격을 할 경우에 나머지 4가지 종목은 필기시험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을 응시하지 않고 바로 실기시험을 응시를 할 수 있습니다.


□ 조리기능사자격증 시험 대비


조리기능사자격증 한식조리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중식조리기능사, 일식조리기능사, 복어조리기능사는 모두 공통으로 출제가 됩니다. 문제집 한 권으로 모두 대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조리기능사자격증 문제집 구매 방법


러브쿡 홈페이지[바로가기] 오른쪽에 "자격증 준비물구매" 하단 필기 클릭하면 크라운출판사용 조리기능사총정리문제집 구매가 가능합니다. 합격률이 높고 독학으로 공부를 하기에 요점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 조리기능사 필기 출제 빈도 및 합격기준


공중보건, 식품위생, 식품학, 조리이론과 급식관리, 식품위생법규 총 60문제가 4지선다형으로 출제가 됩니다. 합격기준은 총 60문제 중 36개 이상 맞으면 합격입니다. 지속적이고 꾸준히 공부를 한다면 합격의 지름길이 될 수가 있습니다. 한식요리자격증에 최종합격을 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