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느려졌을때 빠르게 하는 방법

IT|2017. 9. 14. 09:00

오랫 동안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 보면 느려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기기이기에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기기 상에는 문제가 없어보이는데 시스템 내부에는 누적되어 있는 임시파일, 불필요한 프로그램,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 다양한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악성코드, 바이러스를 검사 및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를 해둔다면 해킹의 위험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안전하게 사용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래된 컴퓨터일 수록 이러한 방법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노트북도 이 방법으로 느려졌을 때 빠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컴퓨터느려졌을때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컴퓨터느려졌을때


컴퓨터느려졌을때 빠르게 하는 방법

최적화하기


□ 컴퓨터 최적화합니다.


최적화를 하는 방법은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최적화는 임시파일, 불필요한 파일, 문서 히스토리 내역 등을 삭제를 합니다. 이를 통해 용량도 확보를 할 수도 있고, 전 보다 나은 환경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조각모음도 추천을 합니다. 컴퓨터에서 최적화나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삭제를 하다 보면 하드디스크 안에 조각이 제대로 모아지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디스크 조각모음을 통해 관리를 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불필요한 파일 삭제하기


□ 불필요한 파일 삭제하기


컴퓨터 내에 여태 동안 설치되어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자주 사용을 하는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사용을 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를 하는 방법도 용량을 확보를 할 수 있기도 하고, 불필요한 실행 프로그램을 더 이상 실행을 하지 않게 됩니다.



이로 인해 속도도 개선이 될 수 있기도 합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사용을 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 검사 후 치료하기


□ 바이러스, 악성코드 검사 후 치료하기


바이러스, 악성코드는 컴퓨터를 심하면 포맷을 하게 만들 수도 있는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잘못하다가 해킹이 될 우려도 있기도 합니다. 컴퓨터를 오랫 동안 사용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최적화도 중요하지만 바이러스, 악성코드를 검사를 하여야 합니다. 대표적인 백신 프로그램인 V3, 알약입니다. 백신 프로그램을 통해 바이러스, 악성코드를 검사할 수가 있습니다. 설정에서 실시간 검사를 체크를 하는 것이 컴퓨터를 안전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 업그레이드하기


□ 컴퓨터 사양 업그레이드하기


5년 정도 사용을 한 컴퓨터, 10년 정도 사용을 한 컴퓨터 일 경우에는 컴퓨터 최적화,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검사를 하는 것도 좋은 수단이 될 수 있지만 컴퓨터에 장착이 되어 있는 부품을 최신 부품으로 교체를 하는 것도 컴퓨터느려졌을때 빠르게 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램, CPU, 하드디스크, 그래픽 카드 등 이 중에 램, CPU만 최신 부품으로 교체를 하더라도 빠른 속도로 컴퓨터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는 SSD가 좋습니다.


하지만 컴퓨터에 장착이 된 메인모드가 오래된 모델일 경우에는 CPU를 최신으로 장착을 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기존에 장착이 된 CPU에서 메인보드에 맞게 최신버전으로 장착을 할 수 있는 CPU로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인보드를 교체를 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입니다.

최후의 방법은 포맷하기


□ 최후의 방법은 윈도우 포맷하기


이건 최후의 방법입니다.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심하게 감염이 되어 치료가 제때 되지 않는다면 윈도우 포맷을 하여야 합니다. 처음 부터 완전히 다시 설치를 하여야 합니다. 만일 고스트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면 고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윈도우 설치를 할 수가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가 아니라면 시스템 복원을 통해 이전 시점으로 복원을 하는 것도 컴퓨터를 되살릴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느려졌을때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