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바이러스없애는법으로 안전하게 보호하기

IT|2017. 9. 13. 06:00

매일 컴퓨터를 사용을 하면서 걱정되는 부분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감염될 위험이 있습니다. 언제나 있기에 반드시 설치를 하여야 되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 악성코드 보호할 수 있는 프로그램, 최적화 프로그램 등 다양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이 되는 디스크조각모음, 디스크오류검사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바이러스없애는법으로 안전하게 보호하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 방법을 꾸준히 실천을 한다면 컴퓨터도 오래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컴퓨터바이러스없애는법


컴퓨터바이러스없애는법으로 안전하게 보호하기


바이러스


□ 백신을 정기적으로 검사 및 윈도우 업데이트를 합니다.


컴퓨터를 포맷을 한 후에 제일 먼저 설치를 하여야 하는 것이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많이 사용을 하는 백신 프로그램은 알약이 대표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바이러스없애는법으로 유명한 프로그램이자 최적화 기능까지 있습니다. 매 주 마다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 보다 한 달에 한 번은 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 디스크 조각모음를 하는 것입니다. 하드디스크 - 속성 - 도구 - 조각모음에서 원하는 하드디스크를 선택을 한 후에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조각모음도 백신 검사와 마찬가지로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충분합니다. 2주에 한 번씩 하여도 됩니다. 윈도우를 정기적으로 최신패치를 업데이트를 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 알려지지 않은 파일을 다운받거나 설치하지 않습니다.


처음 들어가는 사이트이거나 국내에서 전혀 알려지지 않은 사이트라면 조심을 하여야 될 부분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자동적으로 설치되는 경우도 있거나 파일 같은 것이 다운로드가 될 수도 있는데 이 파일을 처음 보기에 바로 열면 안되고 바이러스 검사를 통해 확인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간혹 가다가 바이러스 파일인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이메일을 확인을 할 때에도 알 수 없거나 의심스러운 메일은 열어보지 말고 삭제를 하는 것이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불필요한 파일 삭제


□ 불필요한 파일 삭제 및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을 합니다.


컴퓨터를 지속적으로 사용을 하다 보면 사용을 하지 않게 되는 파일이나 불필요한 파일들도 있습니다. 삭제를 하는 것도 좋고 최적화 프로그램을 통해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도 할 수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인 알약에서도 최적화 기능이 제공이 되니 한 달에 한 번은 최적화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를 하면 약간의 용량도 늘어납니다.


컴퓨터를 오래 사용을 하는 방법은 관리를 지속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관리를 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지만 꾸준히 관리를 하다 보면 자신 만의 관리할 수 있는 노하우가 쌓이게 됩니다. 노트북도 이와 비슷합니다. 컴퓨터바이러스없애는법에 대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