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닌텐도3DSXL 성능 및 3DS 소프트웨어

리뷰|2017. 9. 9. 06:00

아이들이 좋아할 수도 있는 게임과 학습용으로 이용을 할 수 있는 기기는 닌텐도입니다. 예전에는 흑백게임을 즐겨할 수 있었습니다. 팩을 넣고 하는 방식이라 다른 게임을 할려면 다른 게임 팩을 넣어야만 했습니다.


요즘에 출시되는 닌텐도는 게임팩도 필요할 수도 있지만 메모리안에 저장을 해서 그 메모리를 닌텐도3DSXL에 장착을 해서 플레이하기도 합니다. 성능도 예전 못지 않게 좋아졌습니다. 아이 선물용으로 좋은 뉴닌텐도3DSXL 성능 및 3DS 소프트웨어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뉴닌텐도3DSXL


뉴닌텐도3DSXL 성능 및 3DS 소프트웨어

흔들림 방지 기능


뉴닌텐도3DSXL은 2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메탈릭 블루, 메탈릭 레드 두 종류입니다. 지금까지의 3DS와 달리 새로운 뉴닌텐도3DS는 3D 흔들림 방지 기능이 추가되어 조작 중에 본체나 얼굴이 많이 움직여도 안정적으로 영상을 볼 수 있도록 얼굴 위치를 인식을 하여 자동으로 조절을 합니다. 최적의 3D 영상으로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버튼 조작 스타일


새로 추가된 스틱과 버튼으로 이 전 보다 조작 스타일 범위가 넓어져 다양한 게임에서 플레이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가 되었기에 플레이 스타일의 폭이 넓어집니다. 게임을 하는 유저 마다 사용을 하는 버튼도 다르므로 본체 뒤쪽에 ZL버튼, ZR버튼이 추가가 되어 있어 유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대응 소프트웨어


기존에 피규어를 눈으로 볼 수 있거나 만질 수 있었지만 피규어 내에 있는 정보를 NFC 근거리 무선 통신을 이용을 하여 연동을 통해 즐길 수도 있습니다. 뉴닌텐도3DSXL에 NFC 기능이 추가가 되었기에 기존에 있던 amiibo 대응 소프트웨어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 발매 예정입니다.



인터넷 동영상


닌텐도에서는 게임 뿐만 아니라 기존에 본체에 탑제가 된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동영상도 볼 수 있고, 심지어 검색도 할 수 있습니다. 웹 페이지를 표시를 하는 속도가 빨라져 무난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ZL/ZR 버튼으로 탭을 전환을 할 수 있고, C 스틱을 통해 페이지를 확대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된 키를 통해 다양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및 기능 전환이 전 보다 수월해져 처음 뉴닌텐도를 접하더라도 몇 일 동안 기기를 사용을 한다면 어느 정도 익숙해질 거에요.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는 무선랜이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한층 더 향상된 성능으로 기대할 수 있는 기기가 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플레이


탑제되어 있는 카메라 성능도 향상이 되어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사진찍기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여러모로 활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화면 밝기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을 통해 배터리 수명도 길어졌습니다. 주변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을 한다는 점이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배터리 지속시간도 길어졌습니다.


닌텐도 소프트웨어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소프트웨어는 그대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발매가 되었던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 닌텐도 DS 소프트웨어도 뉴닌텐도3DSXL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및 동작은 향상되지 않고, 본체에서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를 이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내부 카메라


주요사양 정면에는 내부 카메라, 적외선 LED 램프, 스피커, 3D 볼륨, 알림 램프, 위 화면(3D 스크린), 사운드 볼륨, 슬라이드 패드, C스틱, A/B/X/Y 버튼, START/SELECT 버튼, 전원 버튼, 마이크(MIC), HOME 버튼, 아래 화면(터치스크린), 십자 버튼, NFC(근거리 무선 통신) 영역이 있습니다.


주요사양 뒷면


주요사양 뒷면에는 외부 카메라, 스트랩 혹, ZR 버튼, R 버튼, 배터리 커버, 적외선 포트, ZL 버튼, L 버튼, 충전 단자, AC 어뎁터 연결 단자, 게임 카드 슬롯, 헤드폰 연결 단자, 터치팬 홀더가 있습니다. 추가구성 옵션에서 구매가 가능한 3DS 소프트웨어는 슈퍼마리오 메이커, 파이어 엠블렘 Echoes 또 하나의 영웅, 요괴워치 2 원조, 포치와! 요시 울리 월드, 포켓몬스터 썬, 마리오 파티 스타 러시 등을 포함한 다양한 게임이 있습니다.


이 중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포켓몬스터 시리즈도 있으니 아이들이 좋아할 거에요. 패키지의 종류는 5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뉴닌텐도3DSXL + 8종 패키지, 정품패키지, 선물패키지, 필수패키지, 보호패키지입니다. 해당 기기는 8% 할인 중입니다. 아래의 뉴닌텐도3DSXL 구경가기에서 자세히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