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 글자크기 설정 조절하는 방법

IT|2017. 9. 7. 12:00

자바 프로그래밍을 할 때 개발툴은 이클립스를 사용을 합니다. 예전과 달리 이클립스를 설치를 할 때 설치파일을 통해 설치를 합니다. 반드시 자바 JDK가 설치가 먼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클립스를 통해 코딩을 할 때 글씨가 작아 크기를 설정할 수 있는 방법으로 크게 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크기로 맞춘다면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에러를 줄이는 것이 현명하게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이클립스 글자크기 설정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이클립스 글자크기


이클립스 글자크기 설정 조절하는 방법

이클립스 글자크기 설정


이클립스 글자크기 설정 조절하기 위해 이클립스에 원하는 자바 프로그래밍 소스코드를 입력을 하거나 기존에 소스코드를 불러옵니다. 간단하게 출력하는 System.out.println("Best of Raccoon");을 입력을 하여 Best of Raccoon을 출력을 하는 소스코드입니다. 소스코드를 보기에 글자크기가 작아보입니다. 글자크기를 키우기 위해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합니다.


이클립스 상단 메뉴


이클립스 상단 메뉴에 Window - Preferences에 들어갑니다. 이클립스 상단 메뉴에서 프로젝트 생성, 저장, 닫기, 지우기, 이클립스 설정, 라이브러리 불러오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이클립스를 업데이트를 할 수가 있고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하기 위해 플러그인도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데이터베이스를 연동을 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이클립스 데이터베이스 플러그인이 DBeaver가 있습니다.


이클립스 설정화면


이클립스 설정화면 왼쪽 메뉴에 Preferences에서 General - Appearance - Colors and Fonts에 찾아 들어갑니다. 제일 상단에 있어 찾기가 수월합니다. Colors and Fonts에서 Basic - Text Font를 더블 클릭을 합니다. 코딩하는 입력폼에 글자크기 뿐만 아니라 다른 곳의 글자크기도 바꿀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됩니다.



글꼴에서 크기


글꼴에서 크기를 원하는 크기로 선택을 합니다. 보기에 해당 글자크기에 대해 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가 기본적으로 영어이므로 그대로 둡니다. 글꼴, 글꼴 스타일을 바꿀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지정이 되어 있는 것이 보기에도 좋습니다. 다른 글꼴 표시도 할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글자크기를 선택 또는 입력을 하였으면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Preferences


이클립스 설정화면 Preferences에서 Preview를 통해 설정된 글자크기에 대한 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Apply를 클릭을 하고, Apply and Close를 클릭을 하면 정상적으로 설정된 글자크기가 적용이 되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클립스 설정화면 Preferences에서 글자크기 뿐만 아니라 문자 인코딩, 자바 컴파일 버전, 에디터 설정 등 다양한 환경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클립스 소스코드 입력폼


이클립스 소스코드 입력폼의 글자크기가 바뀐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자바 소스코드 뿐만 아니라 이미 이클립스에서 글자크기가 설정이 되었기 때문에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로 된 소스코드를 불러와도 동일한 크기로 보여지게 됩니다.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로 할 때에는 플러그인이 설치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마다 개발툴이 있지만 자신에게 적합하고 맞는 개발툴이라면 효율적인 프로그래밍을 하실 수 있습니다. 행복한 코딩을 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