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방문자늘리기 방법은 꾸준함이다

IT|2017. 9. 5. 09:00

티스토리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을 한다면 방문자수가 적은 것에 대한 고민이 많을 거에요. 저 역시 과거에 블로그를 2 ~ 3개 정도 운영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글만 써도 방문자수가 지속적이었는데 포털 사이트 검색 알고리즘이 점점 변화되면서 방문자수를 기대를 할 수 있는 것이 점점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실망을 할 수도 있지만 또 다른 기회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방문자늘리기 방법은 꾸준함이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블로그방문자늘리기


블로그방문자늘리기 방법은 꾸준함이다

블로그


처음 블로그를 시작을 한다면 나의 블로그에 얼마나 많은 방문자들이 방문을 하고 좋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기도 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제공을 하는 블로그는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운영을 하다면 글을 쓰기란 쉽지 않습니다. 평소에 글쓰기를 하지 않았다면 고역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블로그방문자수는 블로그에 글을 포스팅을 하면 조금씩 늘어나기 시작합니다. 물론 어느 정도의 한계가 있을 수도 있지만 꾸준함이 필수적입니다. 적어도 일주일에 1포스팅을 꾸준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포털사이트에 유리한 고지에 위치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와 달리 네이버 포털사이트에서 그다지 유리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전문적인 주제로 운영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잡블로그로 운영을 하는 분들도 있지만 블로그방문자늘리기 위해서는 키워드 위주로 포스팅을 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 게임이라고 검색을 한다면 상단에 노출이 되어있는 블로그가 유리합니다. 방문자를 유입을 할 수 있기도 하고, 지속적으로 노출이 된다면 애드센스가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라면 수익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위주의 포스팅은 말 그대로 원하는 키워드를 제목 앞에 작성을 하는 식입니다. 예를 들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컴퓨터 게임을 주제로 포스팅을 한다고 가정한다면 컴퓨터 게임이라는 키워드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쉽게 설명을 하면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할 수 있는 단어가 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 게임 잘하는 방법

컴퓨터 게임 남극탐험 공략

컴퓨터 게임 사양 확인하는 방법


위의 제목들의 공통점은 키워드가 맨 앞에 있습니다. 왼쪽을 기준으로 맨 앞입니다. 한 단어로 키워드로 할 수 있지만 위의 경우에는 컴퓨터 뒤에 게임이라는 단어가 있어 세부키워드가 될 수가 있습니다. 위의 방식 처럼 검색을 할 수 있는 키워드를 맨 앞에 두고 제목을 짓고 블로그 포스팅을 한다면 방문자 유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게임


해당 키워드에 대한 블로그 문서수가 적거나 포스팅 기간이 1주 ~ 2주 내지 또는 오래 전에 올린 포스팅들이 있다면 해당 키워드 포스팅을 통해 상단 노출을 기대를 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먼저 작업을 하여야 하는 것은 블로그 지수를 쌓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