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가래에좋은음식을 통한 민간요법

정보|2017. 9. 5. 06:00

감기 이후에 목에 가래가 심할 때도 있습니다. 목에 열이 있고 가래가 끊이질 않는 증상이 있으면 병원에 가는 방법도 좋지만 집에서 민간요법으로도 증상을 호전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람 마다 증상이나 호전되는 시간이 다릅니다.



가래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목가래에좋은음식을 통한 민간요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목가래에좋은음식


목가래에좋은음식을 통한 민간요법

레몬차


□ 레몬차에 꿀을 타서 마십니다.


직접 레몬차를 만들어도 되고, 만들어진 레몬차를 미리 사두는 것도 좋습니다. 간단한 방법은 따뜻한 물 한 컵에 레몬주스 2 티스푼을 섞어주면 됩니다. 레몬주스는 산성으로 가래를 녹일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꿀 1큰술이면 목을 진정시키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매운 음식


□ 매운 음식을 먹습니다.


고추냉이를 영어로 와사비로 부르기도 합니다. 혹시 와사비를 먹었을 때 코가 뻥 뚫리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습니까? 매운 음식에 해당 될 수 있는 고추냉이나 고추 같은 음식들은 충혈완화제 역할을 해서 독한 가래를 푸는데 효과적입니다.


따뜻한 음료


□ 따뜻한 음료를 마십니다.


따뜻한 차도 좋고 스프도 좋습니다. 따뜻한 국물도 좋습니다. 따뜻한 차, 국물, 스프에 해당 될 수 있는 따뜻한 액체는 수분과 영양을 보충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고, 목에 달라붙어있는 가래를 묽게하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소금물


□ 소금물로 가글을 합니다.


소금물로 가글을 하는 방법은 따뜻한 물 한 컵에 반 티스푼의 소금을 녹여 목을 뒤로 젖히고 가글을 합니다. 목가래 증상을 호전을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금물로 가글은 목감기에도 좋습니다.



토스트


□ 토스트를 먹습니다.


매일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음식인 토스트는 가래를 조각내어 위까지 끌고 내려가주는 좋은 음식입니다. 토스트는 식도를 가볍게 긁어주기 때문에 토스트를 삼킬 때 가래도 동시에 제거를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스트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토스트를 사서 먹는 것도 좋지만 돈을 절약을 위해 직접 만들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물


□ 물을 많이 마십니다.


목에 가래가 많이 생긴다는 것은 몸의 병균과 싸우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인체 내부에 존재하는 면역체계가 열심히 일을 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이로 인해 몸에 물을 많이 필요로 하기에 수분 섭취량을 늘려야 하는 것입니다. 목가래 증상 호전을 하는데 외에도 평소에 물을 적당히 마시는 것도 건강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사과식초


□ 사과식초 1티스푼을 먹습니다.


식초를 조금 맛을 본 적이 있을 거에요. 요리를 할 때 사과식초를 넣기도 합니다. 먹기 좋은 맛은 아닐 수도 있지만 목가래에 효과는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빨리 삼키고 5 ~ 10초 정도만 기다립니다. 신 맛이 올라온다면 물을 마셔도 좋습니다.


금귤즙


□ 금귤즙을 만들어 먹습니다.


금귤은 일반 귤보다 아주 작습니다. 금귤즙을 만드는 방법은 금귤에 구멍을 냅니다. 구멍을 낸 곳에 설탕을 뿌려두었다가 400ml 정도의 물과 함께 끓입니다. 끓일 동안에 물의 양이 반이 되면 금귤즙을 하루에 몇 차례씩 먹습니다. 가래가 있는 기침에 효과적입니다.


배꿀도라지즙


□ 배꿀도라지즙 만들어 먹습니다.


목에 가래가 많을 때에는 배꿀도라지즙을 만들어 꾸준히 먹습니다. 배꿀도라지즙 만드는 방법은 가래를 삭일 수 있는 도라지와 폐의 열을 줄이는 배, 영양을 보충해주는 꿀을 푹 끓여서 먹습니다. 배의 속을 파낸 뒤에 잘게 썬 도라지 한 뿌리와 꿀을 넣습니다. 이를 중탕으로 2시간 정도 달여 티스푼으로 1 ~ 2 스푼 정도 여러 차례 나누어서 먹으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