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세미즙 효과 및 수세미즙 내리기

정보|2017. 9. 4. 21:30

요즘 건강을 신경을 쓰는 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웰빙 시대이면서 유기농 채소를 선호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채소에 해당이 될 수 있는 것이 수세미오이가 될 수 있습니다. 수세미오이는 수세미즙을 내려 약용으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수세미즙 효과도 다양합니다. 기관지 염, 장염, 거칠어진 피부, 신경통, 기침, 두통, 가래(담)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수세미즙 효과 및 수세미즙 내리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수세미즙 효과


수세미즙 효과


수세미즙


□ 기관지 천식 치료 : 천식약으로 좋은 수세미는 달여 먹는 방법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생것으로 된 수세미를 즙을 내어서 복용을 하여도 기관지 천식 치료 효과가 높습니다.

□ 기관지 염 : 알로에와 수세미를 비슷한 양으로 즙을 내어 먹으면 기관지 염에 좋습니다.

□ 장염 : 수세미 열매 10g 1회분 기준으로 정하여 달이거나 수세미 생즙을 내어 하루(1일) 2 ~ 3회로 1주일 정도 꾸준히 복용을 합니다.

□ 거칠어진 피부 : 거칠어진 피부에는 어린 수세미가 좋습니다. 어린 수세미를 생즙을 내어서 생즙의 물로 하루(1일) 2 ~ 3회씩 10일 이상 바릅니다. 1년 중에 가을에 수세미오이 줄기에서 유즙을 받아놓고, 이를 수시로 먹습니다.

□ 아이 아토피 피부염 : 아토피가 있는 아이가 수세미즙을 복용을 하고, 피부에 바름으로써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 신경통 : 수세미즙을 가을에 추출해내어 설탕을 넣고 달입니다. 하루(1일)에 3회 정도 소주잔으로 1 ~ 2잔씩 마시면 통증을 가라 앉힐 수 있습니다.

□ 기침 : 설탕을 수세미즙에 적당량으로 넣고 졸입니다. 하루(1일) 분으로 하여 지속적으로 마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 목이 부었을 때 : 목 안이 부어올랐을 때는 수세미즙을 마시면 신기하게도 좋아집니다.

□ 두통 : 수세미즙 원액 1홉을 하루(1일)에 2 ~ 3회 정도 마시면 두통이 가라 앉습니다.

□ 땀띠, 손발 트는데, 화상 : 평소에 수세미즙을 화장수로 사용을 하면 땀띠나 손발이 트는 일이 사라집니다. 화상에도 효과적입니다.

□ 가래(담) : 수세미 줄기에서 받은 물(수액) 1홉을 하루(1일) 분으로 2 ~ 3회 정도 마시면 좋습니다.

□ 비염, 축농증 : 묵은 수세미 넝쿨을 가루를 내어서 하루(1일)에 3번 정도 1숟가락씩 복용을 합니다. 어린 수세미 열매를 즙을 내거나 말린 뒤 끓여 먹어도 비염, 축농증에 좋습니다.

□ 변비, 정장, 건위 : 수세미즙을 마시면 장을 깨끗이 하고, 위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세미즙 내리기

흑설탕


수세미즙은 비염, 축농증, 천식에 효과적입니다. 수세미즙을 내리는 방법은 수세미를 잘게 썰어서 흑설탕과 함께 유리병이나 플라스틱 용기에 50 : 50으로 넣고 밀봉을 하여 땅속에 묻거나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서 6개월 ~ 1년간 숙성을 통해 내용물을 걸러냅니다.


수세미즙 내리기


수세미즙을 먹는 방법은 아침 공복에 소주잔으로 반잔씩 복용을 하시면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원액을 찬물에 조금타서 희석을 하여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수세미를 깨끗하게 씻어서 썰어 중탕기를 이용을 하여 즙을 내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수세미즙 효과 및 수세미즙 내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