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한글 깨짐 문제 해결하기

IT|2017. 4. 21. 12:35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할 때 사용을 하는 개발툴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입니다. 개발 시에 레이아웃을 버튼이나 텍스트를 한글로 하여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한글이 깨질 때도 있는데, 한글 깨짐을 해결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것만 해결을 한다면 한글을 입력을 하는데 있어 커다란 문제가 봉착이 되지 않을 거에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한글 깨짐 문제 해결하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시 레이아웃을 꾸밀 때 한글로 사용을 할 때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한글 깨짐 문제 해결하기



내 컴퓨터에서 아래와 같은 경로로 이동을 합니다.


C:\Program Files\Android\Android Studio\plugins\android\lib\layoutlib\data\fonts


위의 경로로 오면 fonts.xml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여기서 수정을 하여야 합니다.



font.xml을 선택 후에 바로가기 메뉴에서 연결 프로그램 - 워드패드를 선택을 합니다.



Ctrl + F를 동시에 입력하면 찾기 버튼이 나타납니다. 찾을 내용을 ko을 입력 후에 다음 찾기를 클릭을 합니다.




font 태그에서 NotoSansCJK-Regular.tcc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수정을 하여야 합니다.



NanumGothic.ttf로 수정을 합니다. 나눔고딕 폰트로 적용이 되게 됩니다. font.xml 파일을 저장을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를 재 시작을 하면 한글이 깨지지 않고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었다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