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공제에 도움이 되는 현금영수증 발행을 위한 가맹점 3가지 가입 방법

정보|2017. 4. 20. 18:51

오래 전 부터 시행되어 오던 현금영수증 제도를 알고 계셨나요? 제품을 구매를 하면 현금영수증을 발급을 받습니다. 직장인이시거나 사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필수인 부분입니다. 저도 처음 현금영수증을 알게 되었을 때가 고등학교때 였습니다.



매 년 마다 빠질 수 없는 것은 정해진 기간에 소득을 신고하고, 정산 처리를 합니다. 그에 기준에 따라 소득세를 납부를 하게 됩니다. 소비 시에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사용을 하게 됩니다. 현금으로 사용을 했더라도 현금영수증을 발급을 받으셨을거에요. 이러한 진행은 소득공제를 하기 위해서입니다. 발급을 받았다는 증거가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직장인이신 분은 세감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이자, 사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부가가치세를 공제를 받기 위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맹점에 신용카드단말기 설치로 가입하기


신용카드 가맹점은 단말기 설치 업체에 현금영수증 발급장치를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미가맹점의 경우에는 카드 가맹점을 가입하면서 동시에 현금영수증 가맹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이트 주소 6곳을 남겨드립니다. 위의 각 사이트들이 단말기 설치 업체 목록입니다. 현금영수증만 발행을 하고 신용카드 결제 기능은 없습니다.



홈텍스에서 현금영수증 카드 만들기


아직 현금영수증 카드가 없으시다면 국세청홈텍스에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홈텍스에 접속을 합니다. 회원가입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신 후에 조회/발급을 클릭을 합니다. 홈페이지는 아래의 링크에서도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메뉴에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클릭을 합니다. 현금영수증전용카드신청을 클릭을 합니다. 발급을 받으실 때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를 필수로 기입을 하셔야 합니다. 신청을 하시면 사업자용 또는 소비자용 현금영수증카드를 우편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ARS(전화)로 가입하기

새미래콜센터 ☏ 126 ARS를 이용을 하여 현금영수증 가맹점에 쉽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즉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 126 전화 연결 → 1번 홈텍스 상담 → 1번 현금영수증 → 2번 상담센터 연결 → 1번 한국어 → 4번 가맹점 현금영수증 발급서비스 → 사업자번호(10자리) → 1번 비밀번호 설정 → 대표자 주민번호(13자리) → 비밀번호(4자리) → 1번 가맹점 가입


현금영수증발행을 위한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일상 속에서 맛집, 제품 구입 시에 현금영수증 발급 받는거 꼭 잊지 마시길 바래요~!! 현금영수증 발행도 받고 소득공제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