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질라(FileZilla) FTP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IT|2017. 4. 19. 16:57

홈페이지나 웹 디자인 후에 그림을 수정을 하고자 할 때 FTP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을 합니다. 웹 서버나 웹 호스팅에 접속을 하기 위해 필요한 소프트웨어입니다. 직접 서버를 구축을 하여 운영을 하는 유저도 있지만 장기간 운영을 할려면 꺼지지 않아야 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홈페이지 관리자 분들은 웹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을 합니다.


지금 소개를 할 파일질라(FileZilla) 프로그램도 웹 호스팅에 접속을 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개발자 분들이나 현재 웹 호스팅을 구축을 하여 실습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용 하기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이 외에 알툴즈 관련 FTP프로그램도 있습니다.


파일질라(FileZilla) 다운로드


파일질라(FileZilla)를 설치를 위해 아래의 링크에 접속을 합니다. 사이트 중간에 Download FileZilla Client for Windows에서 Download FileZilla Client를 클릭을 하여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대부분의 요즘 PC는 64bit입니다.



파일질라(FileZilla) 설치하기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License Agreement에서 I Agree를 클릭을 합니다.



Optional Offer에서 Next를 클릭을 합니다.



Choose Installation Options에서 Anyone who uses this computer (all users) 항목을 선택을 한 후에 Next를 클릭합니다.



Choose Components에서 Next를 클릭을 합니다.



Choose Install Location에서 경로를 그대로 두고 Next를 클릭을 합니다.



Choose Start Menu Folder에서 Install를 클릭을 합니다.



파일질라(FileZilla)가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설치를 완료를 하였으면 Next를 클릭을 합니다.



Start FileZilla now 항목을 체크 한 후에 Finish를 클릭을 합니다.



파일질라(FileZilla) 사용 방법


FileZilla 안내 창을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웹 호스팅이나 웹 서버에 접속을 하기 위해 새로운 사이트(계정 정보)를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왼쪽 상단에 파일 밑에 아이콘을 더블 클릭을 합니다.



사이트 관리자에서 새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이름 바꾸기를 하여 원하는 이름으로 바꿉니다. 호스트, 프로토콜(FTP - 파일 전송 프로토콜), 로그인 유형(일반), 사용자를 입력 및 선택 후에 연결을 클릭을 합니다.



비밀번호 입력에서 해당 비밀번호를 입력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고 웹 사이트의 작업한 소스들을 리모트 사이트에 HTML 폴더 안에 옮기면 웹 호스팅에서도 정상적으로 제작한 웹 사이트를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수정 후에 위와 같은 방식으로 파일을 옮겨서 덮어쓰면 됩니다.



웹 호스팅 서버 종료를 하기 위해 상단 메뉴에서 서버 - 연결 종료를 클릭을 하면 해당 웹 호스팅 서버가 종료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