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구글 지도 넣기 손쉬운 방법

IT|2017. 8. 25. 06:00

여행을 좋아한다면 여행 할 때 구글맵을 많이 사용을 하게 됩니다. 해외여행 시에는 구글맵이 필수입니다. 이러한 구글맵이 해당 위치에 대해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여행기를 블로그에 남길 때 공유기능을 통해 손쉽게 블로그에 구글 지도를 넣을 수 있습니다.


넣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고 쉽습니다. 블로그를 운영을 하는 블로거라면 참고하시기에 좋은 정보입니다. 블로그에 구글 지도 넣기 손쉬운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블로그에 구글 지도 넣기


블로그에 구글 지도 넣기 손쉬운 방법

구글 지도


구글맵이나 구글에서 원하는 지역이나 여행지를 입력을 하여 검색을 합니다. 한글 외에도 영어로 검색을 하여도 됩니다. 예를 들어 오스트리아 할슈타트라고 검색을 합니다. 오스트리아는 유럽여행을 하는 누구나 가보았을 듯한 나라입니다. 할슈타트는 작은 마을로 이루어져있지만 감성적인 분위기가 납니다.


할슈타트


오스트리아 할슈타트에 대한 검색결과가 나타났다면 오른쪽에 할슈타트 지도를 클릭을 합니다. 구글에서 할슈타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을 할 수도 있고 위키백과, 나무위키에서도 충분히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할슈타트에서도 유명한 관광지가 많으니 참고하시기에 좋습니다.



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 할슈타트에 대한 지도가 나타났다면 왼쪽 메뉴에 공유를 클릭을 합니다. 공유를 통해 SNS인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도 올릴 수도 있습니다. html 태그 형태의 소스를 복사하여서 올려야 됩니다.


할슈타트 지도


링크 공유, 지도 퍼가기 중에 지도 퍼가기를 클릭을 합니다. 지도 퍼가기는 블로그에 구글 지도를 넣는 손쉬운 방법입니다. 중간에 위치한 링크를 전체 복사를 합니다. 링크 공유는 SNS로 공유를 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을 합니다. 문자메세지로도 제공을 할 수 있습니다. 할슈타트에 대한 위치는 할슈타트 호 부근에 있습니다.

블로그 글쓰기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쓰기에서 HTML에 체크를 한 후에 복사를 한 구글 지도 태그를 붙여넣기를 합니다. 구글 지도를 중간에 오게 하기 위해서는 중앙 정렬을 하거나 <center>구글 지도 태그</center>로 감싸주어야 합니다.


글쓰기 HTML


HTML 체크를 해제하니 오스트리아 할슈타트에 대한 구글 지도를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할슈타트에 대한 여행기를 작성을 한 후에 맨 아래에 할슈타트 구글 지도를 넣으면 됩니다. 네이버 지도, 다음 지도는 국내에 한정이 되어 있지만 구글 지도는 전 세계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는 지도이기에 찾아가고자 하는 위치도 정확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미리보기


글쓰기에서 미리 보기를 하니 오스트리아 할슈타트에 대한 구글지도를 확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을 하는 여행자라면 필수적으로 사용을 하여야 할 구글 지도입니다. 사용 방법은 몇 번 하다보면 익숙해집니다. 구글을 통해서 여행 정보도 얻을 수 있으니 여러 모로 도움이 많이 될 거에요. 행복한 여행기를 남기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