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 새로운 버전 OXYGEN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IT|2017. 8. 25. 00:00

최근에 자바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개발툴이 새로운 버전인 OXYGEN이 나왔습니다. 기존에 나온 버전들은 다운로드를 받아서 압축풀기를 통해 설치를 할 수 있었습니다. 설치를 하는데 있어 큰 어려움이 없었지만 이클립스 새로운 버전인 OXYGEN은 설치파일을 통해 설치를 합니다.


설치를 하기 전에 경로를 설정을 하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클립스 새로운 버전 OXYGEN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이클립스 새로운 버전


이클립스 새로운 버전 OXYGEN 다운로드 방법


자바 프로그래밍


이클립스 새로운 버전 OXYGEN을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 아래의 링크에 접속을 합니다. GETTING STARTED에서 Download Eclipse Technology that is right for you. 중간에 Get Eclipse OXYGEN Install your favorite Eclipse packages.에서 Download 64 bit를 클릭을 합니다.


이클립스 다운로드


All Downloads are proviede under the terms and conditions of the Eclipse Foundation Software User Agreement unless otherwise specified.에서 Download에 File : eclipse-lnst-win64.exe를 클릭을 하여 새로운 이클립스 버전 OXYGEN을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컴퓨터의 속도에 따라 다운로드 속도도 달라집니다.


이클립스 새로운 버전 OXYGEN 설치하는 방법


이클립스 설치 방법


다운로드를 받은 이클립스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Eclipse Installer에서 Eclipse IDE for Java Developers, Eclipse IDE for Java EE Developers, Eclipse IDE for C/C++ Developers, Eclipse IDE for JavaScript and Web Developers, Eclipse IDE for PHP Developers 등 여러 항목 중에서 Eclipse IDE for Java EE Developers를 클릭을 합니다.


이클립스 설치 경로


Eclipse Installer에서 Eclipse IDE for Java EE Developers. Tools for Java developers creating Java EE and Web applications, including a Java IDE, tools for Java EE, JPA, JSF, Mylyn, EGit and others.에서 Installation Folder에서 설치를 하고자 하는 경로를 새로 설정을 하여야 합니다. 기존에 되어있는 경로로 설치를 한다면 C:\user 밑에 설치를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개발툴 설치 시에 하드디스크 C드라이브 외에 D드라이브에 설치를 하기도 합니다. 경로 옆에 폴더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하드디스크


Eclipse Installer. Select an Installation folder에서 C드라이버 외에 다른 드라이버에 새 폴더 만들기를 클릭을 하여 원하는 이름을 지정을 하여 해당 폴더를 선택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새로운 이클립스 버전


Eclipse Installer에서 새로운 경로가 설정이 되었으면 Install를 클릭을 하여 설치를 진행을 합니다. 예전에 나온 이클립스는 압축파일 형태로 되어 있어 설치를 하기에 정말 간편했습니다. 압축만 풀면 되었기에 JDK만 설치가 되면 사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버전도 예전에 사용을 하던 방식과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자바 개발툴


Eclipse Foundation Software User Agreement. Application lisences will be discovered and prompted later in the installation process. Avoid such interruptions by accepting the most common license now.에서 Accept Now를 클릭을 합니다. Decide Later을 클릭을 하면 설치가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개발툴 설치 방법

여러 종류의 개발툴


Eclipse IDE for Java EE Developers. 이클립스 OXYGEN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설치를 하는 속도가 달라집니다. 컴퓨터 사양이 좋을 수록 짧은 시간 내에 설치가 됩니다. 새로운 버전의 이클립스의 설정을 하는 방법은 이전에 사용을 하던 이클립스와 유사합니다. 이클립스가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LAUNCH를 클릭을 합니다. 이클립스가 실행이 됩니다.


이클립스 새로운 버전 OXYGEN 실행


워크스페이스


이클립스가 실행이 되면 Eclipse Launcher에서 Select a directory as workspace. Eclipse uses the workspace directory to store its preferences and development artifacts.에서 workspace의 경로를 지정을 하여야 합니다. workspace는 이클립스에서 자바 프로그래밍을 한 소스코드를 저장을 하는 경로 폴더입니다. 이 폴더를 하드디스크 C드라이버 외에 드라이버에 지정을 하여야 합니다. Browse를 클릭합니다.


workspace 경로


Select Workspace Directory. Select the workspace directory to use.에서 하드디스크 C드라이버를 제외한 다른 하드디스크 드라이버를 선택을 하고 새 폴더 만들기를 클릭을 합니다. 새 폴더 이름은 원하는 이름으로 입력을 한 후에 새로 만든 폴더를 선택을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제임스 고슬링


Select a dirctory as workspace에서 설정한 경로로 지정을 하였으면 Launch를 클릭을 하면 이클립스가 정상적으로 실행이 됩니다. Use this as the default and do not ask again에 체크를 하면 Select a directory as workspace. workspace 경로를 선택을 하는 창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Use this as the default and do not ask again.에 반드시 체크는 해제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클립스 실행화면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을 한 이클립스 새로운 버전 OXYGEN입니다. 프로젝트를 생성을 통해 자바 프로그래밍을 하실 수도 있으며 플러그인 추가를 통해 자바 프로그래밍 외에도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데이터베이스와 연동을 할 수 있으니 인기있는 개발툴입니다. 행복한 코딩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