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증폭기 거리와 공유기 차이점

정보|2017. 8. 24. 17:00

인터넷 활성화가 전 세계적으로 퍼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으로 인해 많은 정보의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정보의 바다로 인터넷의 정보는 마르지 않는 샘물과도 같습니다. 컴퓨터에 렌선을 연결을 하여 인터넷을 사용을 하는 것이 보통인데 와이파이는 무선인터넷으로 노트북, 스마트폰 등에서도 연결을 통해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는 와이파이와 유로로 사용을 할 수 있는 와이파이로 구분이 되지만 가정집에서는 공유기를 통해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증폭기 거리와 공유기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와이파이 증폭기 거리

 

와이파이 증폭기 거리와 공유기 차이점

 

와이파이 공유기

 

 

와이파이(WIFI)란?

 

와이파이(WiFi)는 Wireless fidelity의 약자입니다. 하이파이(HiFi : High Fidelity)에 무선기술을 접목을 한 것으로, 고성능 무선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무선랜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랜선을 연결을 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증폭기란?

 

증폭기는 확장기로 불리기도 합니다. 거리가 너무 멀어 와이파이가 잘 터지지 않을 때 확장기를 이용을 하여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와이파이가 잘 터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멀리라는 것이 짧은 거리일 수도 있지만 집이 넓은 집의 경우에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란?

 

와이파이 공유기는 IP 공유기 또는 유무선 공유기입니다. 유선 인터넷을 연결을 하여 유선이나 무선으로 여러 대의 컴퓨터나 와이파이 기기로 인터넷을 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컴퓨터는 공유기의 랜선을 연결을 하여 사용을 할 수 있고, 노트북, 스마트폰은 선을 연결하지 않고도 무선랜을 통해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 와이파이 증폭기와 공유기의 차이점

 

와이파이 공유기는 유무선 공유기로 유선 인터넷 랜케이블을 연결을 하여 무선 와이파이 신호를 만들어냅니다. 하지만 증폭기는 사실상 공유기의 안테나 신호를 모아서 한 방향으로 세계 보낸다는 의미를 가졌습니다. 증폭기는 공유기의 안테나에 반사판을 설치하는 방법을 뜻하기도 합니다.

 

 

증폭기를 설치를 하는 방법은 집 안 적절한 곳에 배치를 하면 집 안의 무선 신호에 대한 사각지대가 줄어들게 됩니다. AP Extender이 많이 사용을 하는 증폭기 중의 하나입니다.

 

 

AP Extender 증폭기

 

□ 와이파이 증폭기 거리는 어느 정도일까?

 

증폭기는 인터넷을 잘 잡히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외에는 다른 기능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무선 신호는 설치되어있는 상황에 따라 다를 수도 있습니다. 만약에 해당 증폭기를 사용을 한다고 해서 정확히 몇 m까지 퍼진다고는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일반적인 아파트 기준으로 보면 대략적으로 7 ~ 10m 정도 볼 수 있습니다.

 

증폭기를 집 안에 어디에 설치를 하는지 여부에 따라 다르고, 어떤 환경인지에 따라 5m이내로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해당 증폭기에 신뢰를 가지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증폭기 외에도 다른 방법으로는 유선 연결이나 이중 공유기 연결을 고려를 해보는 방법도 증폭기를 사용을 하던 때 보다도 효율적일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