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 외국인 방문자를 위한 구글 번역기 달기

IT|2017. 4. 14. 23:24

해외의 외국인 방문자들이 나의 블로그에 들렸을 때 전부 한국말로 되어 있어서 알아보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우연치 않게 영어로 검색해서 한국 블로그에 들어오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번역기를 달아보면 어떨까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외국인 방문자수도 늘어날 거고, 번역기를 통해 글을 읽을 수 있으니 좋은 정보가 있으면 도움이 될 거에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을 하신다면 사이드바에 구글 번역기를 달아도 보기 좋습니다. 나 만의 블로그를 외국인 방문자 분들에게 유용하게 보실 수도 있을 거에요. 구글 번역기를 블로그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번역기 달기



블로그에 번역기를 추가하기 위해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웹사이트에 지금 추가를 클릭을 합니다.




웹사이트 정보에서 웹사이트 URL을 블로그 주소를 입력을 합니다. 웹사이트 언어는 한국어로 선택을 하고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플러그인 설정에서 번역 언어는 모든 언어, 표시 모드는 세로를 선택을 한 후에 코드 받기를 클릭을 합니다.




플러그인 추가에 보면 구글 번역기 소스 코드가 나타나게 됩니다. 해당 소스 코드를 복사를 하여 블로그의 사이드바에 새롭게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테스트를 해보면 영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등 번역이 됩니다. 되게 신기합니다.



제 블로그에 구글 번역기를 달아본 모습입니다. 오른쪽 사이드바에 위치해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