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갈이고치는법은 이갈이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

리뷰|2017. 8. 21. 21:01

잠을 자면서 자신도 모르게 이를 갈게 되는 경험을 하거나 가족 중에 이를 가시는 분이 있을 정도로 이갈이에 대해 고민이 많으실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한 콤플렉스가 생기거나 이갈이를 치료를 하는 치료법을 찾아보기 마련입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언제부터인가 자고 나면 머리가 아플 때가 있으실 거에요. 침을 맞아보거나 진통제를 먹어도 나아지지 않는데 이에 대한 원인을 찾는 것 부터가 중요할 거에요. 이갈이고치는법은 이갈이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갈이고치는법은 이갈이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


본인도 모르게 수면 중에 이갈이를 한 다음 날에 머리가 아프거나 병원에 찾아 여러 방법을 통해 치료를 해보지만 두통이 나아지지 않는 다는 말을 공통적으로 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스트레스성이나 신경성으로 치부할 수도 있습니다. 이갈이는 수면 중에 상상 이상으로 얼굴 주위 근육에 무리한 힘을 가하여 근육을 뭉치게 하여 두통을 유발을 합니다. 이 때문에 다음 날에 머리가 아플 수도 있습니다.



이갈이의 힘은 약 100kg의 힘을 발휘합니다. 아래와 위의 치아가 서로 강하게 악 물거나 마찰을 할 수록 거북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수면 중 무의식 중에 100kg 힘이 관련된 근육에 큰 무리를 주게 됩니다. 이에 대한 통증이 발생해 뇌를 자극을 하게 됩니다. 두통은 수면 중에 발생을 하고 환자는 이에 대한 두통은 잘 인식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갈이치료의 중요한 것은 이를 잘 갈게 하는 것입니다. 증상만을 치료를 하는 방법과 원인을 치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증상만을 치료를 하는 방법은 이를 갈지 못하게 하기 위한 장치료 치료를 합니다. 이갈이 방지장치, 마우스피스 등이 있습니다. 증상이 아닌 원인을 치료하는 방법은 잠을 잘 때에 무리 없이 이를 잘 갈게 해주는 장치를 착용을 하여 잠을 잘 때 이를 갈지만 교합이 제대로 맞은 상태에서 이를 갈기에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이갈이 치료는 원인을 치료를 하는 것이 전 보다 두통이 나아질 수도 있습니다.



이갈이치료는 환자의 증상에 대해 어떤지 제대로 파악을 하고 난 후에 충분한 상담을 진행을 합니다. 두통의 원인이 이갈이 때문이라고 판단이 든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한 브럭스체커를 이용해 이갈이 검사를 실시를 합니다. 환자가 잠을 잘 때 나타나는 이갈이 패턴에 대해 기존에 있는 임상자료와 비교 분석과 이로 인한 근육 스트레스 정도를 측정을 합니다. 사람 마다 치아 구조가 다릅니다. 환자의 정확한 진단을 위한 환자의 구강구조를 기초로 하여 교합에 맞는 이갈이 장치를 제작을 합니다.



환자의 증상 및 구강구조에 따라 이갈이 장치를 제작을 하는 것이 이갈이 근육에 대해 무리가 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묘교정에서 부터 스플린트까지 환자의 상태에 맞추어 직접 제작을 합니다. 하루 30명 이내에 예약제로 운영을 하기에 환자에 대한 상태를 더 면밀하고 신중하게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먹을 수 있고 말할 수 있는 부위에 속하는 것이 치아입니다. 이갈이치료는 이갈이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이해를 하고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과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심미적 요소를 중점으로 다루는 치과이고, 기능적 요소를 중점으로 다루는 치과가 있습니다. 가나가와치과는 기능적 요소를 다루는 치과이므로 이갈이와 관련된 턱관절, 두통, 안면통증 등을 중점으로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이갈이원인, 이갈이고치는법에 대한 궁금증과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1 : 1 상담을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