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미납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로 해결하기

정보|2017. 8. 21. 06:00

자동차 운전자라면 고속도로에 있는 티켓을 받거나 요금을 내는 장소를 지날 때 하이패스 구간, 일반 요금 내는 구간이 있습니다. 만일 해당 자동차에 하이패스 단말기가 미부착이된 상태이거나 단말기가 없는데 실수로 하이패스를 지나치게 되는 경우에는 미납통행료가 발생이 됩니다.



되도록이면 이러한 미납통행료에 대해 지키기 위해서는 자동차에 하이패스를 부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구간으로 지나갈 때 차량번호가 자동으로 인식이 될 수 있기에 미납요금이 발생 시에 반드시 납부를 하여야 합니다.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1년에 20회 이상 미납 시에는 10배 정도의 미납통행료가 부과가 됩니다. 미납통행료가 있다면 조회해서 납부를 하여야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는 회원가입 후에 로그인을 통해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로 해결하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자동납부 서비스



□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방법


서비스를 신청을 하는 방법은 온라인에서 하는 방법과 한국도로공사 영업소 사무실에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신청하는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www.excard.co.kr로 접속을 하여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메뉴에서 아래의 절차로 들어가서 해당 정보를 입력을 하여야 합니다.


미납통행료 자동납부 → 등록내역 조회 및 변경 → 서비스 약관 동의 → 정보 입력 : 차량번호 및 신청기간(필수), 이메일(선택) → 서비스 신청


한국도로공사 영업소 사무실에서 신청하는 방법


한국도로공사 영업소 사무실에 후불 하이패스카드와 신분증 지참을 하여 방문을 합니다.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서를 작성을 합니다. 신청서를 제출을 하면 즉시 서비스가 개시가 되고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효력발생 : 신청ㆍ변경 신청 당일, 해지 신청일로 부터 제 3영업일


자동납부 제한

① 1건당 50,000원 이상 초과

②부가통행료

③최장거리요금 부과



카드를 신규(재)발급 받는 경우 서비스 재신청이 필요합니다.

이용정지 카드 등록 후 60일 이내 이용정지 해제가 되지 않으면 자동납부 신청 효력 상실이 됩니다.

고객 과실책임 : 자동차 등록명의 미변경 또는 차량번호 입력오류일 시에 이에 따른 책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이용 내역조회


회원가입 시에 등록한 이메일 또는 인터넷 www.excard.co.kr에 로그인을 한 후에 해당 서비스에 대한 이용 내역을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미납금이 조회가 되지 않을 때


미납금 조회 및 납부 메뉴에서 해당 미납금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현재 차적 조회가 진행이 중이거나 보유한 차량 명의가 누락이 된 경우가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한국도로교통공사 콜센터(1588-2504)로 문의하시면 자세하게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미납통행료를 납부하는 방법


하이패스 미납통행료를 납부를 하는 방법은 인터넷, 영업소 사무실, 계좌이체로 3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 납부 : www.excard.co.kr

- 실시간 계좌이체, 신용카드 또는 후불 하이패스 카드


영업소 사무실 방문 : 현금, 신용카드, 선불 또는 후불 하이패스 카드


계좌이체 : 고객전용 가상계좌 또는 영업소 전용 계좌

※ 납부기한 경과 시 금융기관, 인터넷, 전화 납부 불가



콜센터(1588-2504)로 문의하거나 영업소 사무실 방문을 합니다. 미납통행료 납부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미납통행료 자동납부 서비스로 미납통행료 납부를 했는지에 대해 다시 한 번 더 확인을 하는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운전을 하면서 통행료가 미납이 되지 않도록 조심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