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거북이 흔히 나타나는 증상

정보|2017. 8. 10. 12:00

누구나 한 번 쯤은 애완동물을 키워보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고 주로 강아지, 햄스터, 고양이, 물고기 등을 키웁니다. 애완곤충도 키우지만 수명이 길고 오랫 동안 함께 지낼 수 있는 애완동물이라면 아이들 정서에도 좋아요. 애완동물을 사랑하는 마음과 언제나 행복한 나날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애완동물 중에 애완거북이도 많은 분들이 키우고 있습니다. 토끼 보다는 느리지만 친숙한 해양 동물입니다. 이러한 애완거북이에게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 있습니다. 애완거북이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애완거북이 증상


애완거북이 흔히 나타나는 증상


애완거북이 눈병


□ 애완거북이 증상 : 눈병


하루 중에 육지에 있는 시간이 많고, 먹이를 제 때 먹지 않습니다. 애완거북이의 눈을 보았을 때 빨갛게 부어오릅니다.

원인 : 수조 속의 물갈이를 자주 해주지 않거나 물의 위생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에 나타납니다.

치료방법 : 식염수를 구입을 하여 적당한 통에 거북이를 넣고 식염수를 부어둡니다. 이 상태로 한 시간 정도 둡니다. 이 후에 약간의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매일 꾸준히 하여야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은 정보입니다. 한 번으로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애완거북이 등껍질


□ 애완거북이 증상 : 등껍질이 무른 경우


등껍질이 무른 경우라면 영양부실상태를 의심을 해보아야 합니다. 먹이를 잘 먹지 못해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치료방법 : 단백질, 칼슘 등이 풍부한 음식인 달걀(잘게 썰어야 합니다.), 멸치(헤츨링의 경우에는 가위로 잘게 잘라야 합니다.)를 먹이로 줍니다.


거북이 행동


□ 애완거북이 증상 : 행동이 느려짐


원인 : 수조 안에 물이 차가울 경우에 거북이의 행동이 느려지기도 합니다.

치료방법 : 히터기를 하나 구입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애완거북이는 26도 ~ 28도 사이에 많은 활동량을 보이기도 합니다.


거북이 먹이


□ 애완거북이 증상 : 먹이를 먹지 않을 경우


원인 : 수조에 물이 차갑거나 위와 같이 눈병 등과 유사한 질병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치료방법 : 먹이를 먹지 않을 때 더 자세하고 확실하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거북이를 치료할 수 있는 동물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거북이를 받아주는 곳이 많이 없어 이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지역 마다 동물병원에서 치료가 가능한 동물이나 위치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잘 알아보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