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기차여행 캐나다 기차 예약 사이트 비아레일(ViaRail) 정보

여행|2017. 8. 9. 12:00

세계에서 가장 넓은 영토를 가진 나라는 캐나다입니다. 북미 지역에 있고, 미국 위에 있는 국가이자 영국 연방국가입니다. 북미 지역에 캐나다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캐나다 서부여행, 캐나다 중부여행, 캐나다 동부여행으로 나뉘어 집니다. 워낙 땅이 크고 넓으니 기차 철로는 대부분 캐나다 남부 지역에 증설되어 있습니다.



북쪽으로 갈 수록 겨울이면 추운 지방이 많습니다. 기차로 갈 수 있는 도시들이 많습니다. 서부에서 동부까지 철로가 증설이 되어 있기에 원하는 도시에 기차가 있다면 다른 도시로 이동 시에 기차로 이동을 하기에 편리합니다. 도시 간의 거리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고속버스인 그레이하운드, 메가버스 보다는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도시 간의 멀지 않은 거리라면 기차도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기차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캐나다 기차여행 캐나다 기차 예약 사이트 비아레일(ViaRail) 정보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캐나다 기차여행


캐나다 기차 예약 사이트 비아레일(ViaRail) 정보

캐나다 정보


캐나다 기차 예약을 할 수 있는 사이트는 비아레일(ViaRail)입니다. 비아레일은 여객철도를 운영을 하는 국영기업입니다. 우리나라도 보면 코레일과 비슷합니다. 도시 간의 거리에 따라 매일 운행을 하는 기차는 몇 개 없는 것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1950년 이후에 자동차 보급과 장거리 항공편의 확산으로 여객철도 수요가 급감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차 보다는 고속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고속버스인 메가버스, 그레이하운드 버스를 미리 예약을 할 수록 가격도 저렴합니다.



캐나다 기차 예약 사이트 비아레일


캐나다에도 러시아 대륙횡단노선 처럼 벤쿠버(Vancouver)에서 토론토(Toronto)까지 기차로 가는 대륙횡단노선이 있습니다. 캐나다 대륙횡단노선은 여름에는 주 3회, 겨울에는 주 2회 정도 있어 수요와 운행편수도 적습니다. 대륙횡단노선과 다르게 온타리오와 퀘벡 주 일대를 기차로 다니는 기차가 많습니다. 온타리오 주에 위치한 오타와(Ottawa)는 캐나다의 수도입니다. 오타와의 지역 영역을 보면 퀘백 주가 바로 옆에 있습니다.


viarail


현재 기차 위로 달리는 기관차는 GE 제네시스 시리즈로 사용을 합니다. GE 제네시스 시리즈는 미국 GE에서 개발을한 디젤 기관차입니다. 동북 간선을 달리지 않아 전기기관차는 없습니다. 캐나다의 여러 행정 구역 중에 프린트 에드워드 아일랜드, 뉴펀들랜드 래브라도 주를 제외한 나머지 주에 열차 운행을 맡아주고 있는 실정입니다. 철도가 있다가 없어졌거나 화물용으로 남아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차가 다니지 않는 지역도 있으니 여행 계획을 세울 때 교통수단을 정하는 것도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포스팅 시에 도움이 되었던 출처 사이트 ☞ [비아레일 나무위키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