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간단한 방법

IT|2017. 8. 5. 06:00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유튜브에 원하는 동영상을 추가를 하고 싶을 때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을 하는 블로거라면 필수로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팁입니다.


가끔 포스팅 할 때 동영상을 넣고 싶을 때 유튜브 동영상의 소스를 넣기도 합니다.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서이기도 하고, 인기있는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 유튜브 동영상을 찾게 됩니다. 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블로그


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간단한 방법

유튜브 동영상


유튜브에서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을 합니다. 동물, 유머, 이슈 등 검색을 하여 해당 동영상을 클릭을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동영상에서 공유, 소스 코드, 이메일 중에 소스 코드를 클릭을 하면 HTML 태그 형식의 소스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소스를 전체 복사를 합니다.



HTML 태그


유튜브 동영상을 올리기 위해 글쓰기에 있는 HTML 항목에 체크를 합니다.


동영상 소스


복사한 해당 유튜브 동영상 HTML 소스 코드를 붙여넣기를 합니다. 동영상 크기를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HTML 소스 내에 width(가로), height(세로) 부분을 적당한 크기로 입력을 하면 됩니다. 글을 쓸 때에는 HTML 체크가 해제 된 상태에서 써야 합니다.


태그


해당 유튜브 동영상이 블로그 글쓰기에서 보여지게 됩니다. 원하는 글을 작성을 한 후에 발행을 하면 정상적으로 유튜브 동영상도 같이 보여지게 됩니다.



귀여운 너구리 동영상을 HTML 태그를 통해 간단하게 올려보았습니다. 너구리도 비누방울을 좋아하나 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