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 프로그래밍 할 때 필요한 개발툴 스크래치 설치하기

IT|2017. 8. 5. 03:00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는 분이나 유아 코딩 교육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래밍이 스크래치입니다. 블록을 옮겨서 원하는 동작을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응용을 하여 게임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하고 떠오르는 게임을 만들어 스크래치 사이트에 개시를 할 수 있기도 하고 다른 분이 만든 스크래치를 직접 해볼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할 때 필요한 개발툴 스크래치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할 때 필요한 프로그램 Adobe AIR 설치하기

프로그래밍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할 때 스크래치를 설치하기 이전에 Adobe AIR을 먼저 설치를 하여야 합니다. Adobe AIR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Adobe AIR 설치 화면에서 동의함을 클릭을 합니다.

코딩


Adobe AIR이 설치가 진행이 되기 시작합니다.


코딩 사이트


Adobe AIR 설치가 완료가 되었으면 완료를 클릭을 합니다.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할 때 필요한 개발툴 스크래치 설치하기

스크래치 사이트


PC의 CPU 모델 마다 스크래치 2.0이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크래치 1.4를 설치를 하여도 충분히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Welcome to the Scratch 1.4 Setup Wizard에서 Next를 클릭을 합니다.


스크래치 2.0


Choose Install Location에서 Next를 클릭을 합니다.


코딩 프로그램


Choose Start Menu Folder에서 Install를 클릭을 합니다.


아두이노


스크래치 설치가 진행이 되기 시작을 합니다. 설치는 금방 합니다.


안드로이드


설치가 완료가 되었으면 Next를 클릭을 합니다.


스크래치 설치 프로그램


Completing the Scratch Setup Wizard에서 Finish를 클릭을 합니다.


스크래치 실행


스크래치를 실행을 한 화면입니다. 왼쪽에 동작, 형태, 소리, 펜, 제어, 관찰, 연산, 변수의 각 각의 블록들을 중간에 스프라이트로 옮겨 원하는 프로그래밍을 합니다. 오른쪽의 고양이는 중간에 옮겼던 블록에 따라 동작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