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숲고양이 소개 애묘인들이 선호하는 고양이 종류

정보|2017. 8. 4. 15:00

북유럽 노르웨이의 추운 지방에서 적응한 고양이 종류는 애묘인들 사이에서 놀숲이라 불리우는 노르웨이숲고양이입니다. 노르웨이의 숲에서 자연 발생한 고양이이자 1970년도 말에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한 순종 고양이입니다.



그 이후부터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사람들이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노르웨이숲고양이 소개 애묘인들이 선호하는 고양이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노르웨이숲고양이


노르웨이숲고양이 소개 애묘인들이 선호하는 고양이 종류

노르웨이 고양이


노르웨이는 북유럽에 위치한 국가입니다. 스웨덴, 핀란드, 덴마크도 북유럽에 해당합니다. 추운 지방이지만 애완동물로 고양이를 기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람들에게 친숙하기도 하고, 때로는 재롱을 떨기도 합니다. 자연에서 발생한 노르웨이숲고양이는 메인쿤과 생김새가 유사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흔하지 않은 고양이 종류입니다.



노르웨이


노르웨이숲고양이는 대형종 보다는 크기가 작습니다. 메인쿤이 대형 고양이이고, 그 다음이 노르웨이숲고양이가 크기에 아름다워 보이기 까지 합니다. 고양이 중에서도 외모가 아름다운 걸로 알려진 만큼 우리나라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생김새가 메인쿤, 시베리안 포레스트와 비슷해 혼동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고양이 종류


메인쿤, 노르웨이숲고양이를 판별을 하기 가장 쉬운 방법은 고양이 얼굴 옆 선을 보면 미간에서 코 끝까지의 선이 일직선을 가졌다면 그 고양이는 노르웨이숲고양이로 볼 수 있습니다. 꼬리는 너구리 꼬리와 비슷하고, 나무까지 탈 수도 있습니다. 놀이를 좋아해 산책을 같이 하고 싶은 고양이라면 노르웨이숲고양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습니다. 노르웨이숲고양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키우고 싶으신 분이나 고양이 종류에 관심이 있다면 참고하시기에 좋은 정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