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Windows7) RAM 용량 부족할 때 가상메모리 늘리기

IT|2017. 8. 4. 03:00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 보면 RAM 용량이 부족해서 느릴 때가 있습니다. 본체 메인보드에 여유 분의 RAM을 장착을 할 수 없을 때나 RAM 용량이 부족하다면 가상메모리를 늘려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가상메모리는 하드디스크의 일부를 RAM 처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윈도우7(Windows) RAM 용량 부족할 때 가상메모리 늘리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가상메모리


윈도우7(Windows7) RAM 용량 부족할 때 가상메모리 늘리기

RAM 용량 늘리기


윈도우7에서 RAM용량이 부족할 때 가상메모리를 늘리면 전 보다 나은 속도로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의 RAM 용량이 적은 경우에 가상메모리를 사용을 하기도 하는데 설정하는 방법은 내 컴퓨터 - 속성에 들어갑니다. 속성에서 왼쪽 메뉴에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을 합니다.



Windows7


시스템 속성 - 고급 - 성능 설정을 클릭을 합니다. 성능에서 시각 효과, 프로세서 일정, 메모리 사용 및 가상 메모리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성능 옵션 - 고급 - 가상메모리 변경을 클릭을 합니다. 하드디스크를 RAM 처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최적화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가상메모리 처음 크기 200, 최대 크기 4196을 입력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RAM이 기존에 8G가 장착이 되어있다면 4196의 2배의 숫자를 입력하여 설정을 하면 됩니다. 컴퓨터는 꾸준히 사용을 하고 오랫 동안 사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