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 프로그래밍 할 때 필요한 개발툴 스크래치 2.0 다운로드 하기

IT|2017. 8. 3. 06:00

이제는 창의력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한 어른, 대학생, 청소년, 아이라면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통해 생각을 하던 것들을 이야기, 게임, 애니메이션을 직접 만들 수 있고 이를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다른 사람들이 만든 것을 직접 해볼 수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될 거에요. 처음 배우기에는 어려울 수도 있지만 차근 차근 하다 보면 익숙해질 거에요.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할 때 필요한 개발툴 스크래치 2.0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할 때 필요한 개발툴 스크래치 2.0 다운로드 하기

스크래치 2.0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을 위해 스크래치 2.0을 다운로드를 먼저 받아야 합니다.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또는 네이버나 구글에 스크래치로 검색을 하여 접속을 합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하단 메뉴에 지원 - 오프라인 에디터에 접속을 합니다.



스크래치 개발툴


스크래치를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2개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를 받아야 합니다. 스크래치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Adobe AIR, 스크래치 오프라인 에디터를 Windows 버전으로 각 각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도움 자료에서 프로젝트, 가이드도 다운받을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 다른 버전


가장 무난 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버전이 스크래치 2.0 버전입니다. 오프라인 에디터의 장점은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오래된 컴퓨터라면 스크래치 1.4를 설치를 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