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연결 오류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해결 방법

IT|2017. 8. 3. 00:00

컴퓨터 사용 시에 가끔 인터넷이 연결이 끊길 때가 있습니다. 렌선, 모뎀, 공유기에 선 연결들이 정상적으로 되어 있다면 IP 재설정을 통해 인터넷 연결 오류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명령프롬프트에서 간단한 명령어만 입력을 하여도 인터넷이 재연결이 되므로 간단합니다.


컴퓨터를 능숙하지 못하더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오류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인터넷 오류


인터넷 연결 오류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해결 방법


사이트 연결할 수 없음


인터넷 연결 오류가 위와 같이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으로 나타납니다. 렌선, 모뎀, 선 연결이 제대로 되었는지 살펴보기도 하는데, 정상적으로 되어도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IP를 재설정을 하면 쉽게 해결이 됩니다. 물론 컴퓨터 마다 다르지만 위의 방법도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할 수 있는 컴퓨터 인터넷 연결 오류 해결 정보입니다.



실행 명령어


시작 - 실행에서 cmd를 입력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cmd는 명령프롬프트 명령어입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실 때 외워두시면 유용하게 사용이 됩니다.


ipconfig


명령프롬프트에서 ipconfig /renew를 입력을 합니다. Windows IP가 재설정이 됩니다. 공유기와 연결이 되어 있다면 IP가 192.168.168.101이나 192.168.0.1로 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공유기와 연결을 하면 192.168.x.x로 시작을 하는 것이 공통적입니다.


ip 재설정


IP는 인터넷을 사용을 하는데 있어 개별적으로 하나 만 사용을 할 수 있지만 공유기에 연결을 한다면 공유기의 나누어진 포트에 랜선을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꽃아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로 무선랜을 연결을 할 수 있으니 무랜선으로도 사용을 많이 하기도 합니다. 인터넷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