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 회복에 좋은 지압법으로 활기찬 하루 맞이하기

정보|2017. 7. 28. 00:00

매일 바쁜 나날로 인해 늦게 자는 일이 비일비재 한 현대인들은 일상 속에 피곤함으로 지쳐있기도 합니다. 커피로 피곤함을 깨워보지만 쉽지 만은 않습니다. 커피 말고도 간단한 지압을 통해 그 동안 쌓여왔던 피로를 풀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상에서도 할 수 있고,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쉽습니다. 만성피로 회복에 좋은 지압법으로 활기찬 하루 맞이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만성피로 회복


만성피로 회복에 좋은 지압법으로 활기찬 하루 맞이하기

피로회복


만성피로 회복에 좋은 지압법은 5가지가 있습니다. 합곡, 백회, 풍부, 태양, 견정이 있습니다.


□ 합곡


손가락 부분에 있는 합곡은 손가락을 벌리고 엄지와 집게손가락 사이에 있는 움푹한 부분입니다. 집게손가락 쪽으로 더 치우쳐져 있으며 눌러보면 아픈 부분을 지압을 합니다.


□ 백회


얼굴의 정수리 부분에 있는 백회는 정수리의 가운데 선과 양쪽의 귓바퀴를 앞으로 접었을 때 생기는 맨 위에 끝을 잇는 선이 만나는 자리입니다. 약간 음푹한 느낌이 드는 곳이 백회입니다. 이 부분을 지압을 합니다.


□ 풍부


머리 뒷 부분에 있는 풍부는 뒷 머리가 난 곳의 3cm위에 오목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압을 하기 위해서는 고개를 약간 수그린 자세로 혈을 잡습니다. 양쪽 귓볼의 제일 밑을 연결을 하는 선의 중앙점을 지압을 합니다.


□ 태양


얼굴의 관자놀이 부분에 태양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눈썹의 양쪽 끝과 눈꼬리 양쪽 끝의 중간 지점에서 약간 바깥 지점입니다. 이 부분을 한 번에 5초 이상 길게 지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견정


우리 몸 신체 부위 중에 양쪽 어깨 위에 견정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젖꼭지에서 수직으로 그어 올린 선과 만나는 부위입니다. 왼쪽 어깨는 오른손으로, 오른쪽 어깨는 왼손으로 자극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피로 회복에 좋은 지압법


각 부위 마다 지압점을 눌렀다 때는 방법으로 2 ~ 3분 동안 반복을 합니다. 혼자서도 할 수 있으니 매일 꾸준히 실천을 하는 것이 만성피로 회복에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적은 시간을 투자를 하여도 조금이라도 할 수 있으니 매일 매일 실천을 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만성피로 회복 탈출을 위해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