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병통치약 물을 꼭 마셔야 하는 이유 파헤쳐보기

정보|2017. 7. 27. 00:00

평소에 물을 얼마나 마시고 있나요? 적게는 1 ~ 2컵 많게는 1 ~ 2L 정도 마실 거에요. 물을 많이 마시면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특히나 피부를 좋게 만드는 데 평균 2L 물을 마시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거에요. 과연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정답일까요? 물론 사람 마다 다를 수도 있습니다.



인체에 함유된 성분 중에 물이 가장 많이 포함되어 있을 만큼 중요합니다. 만병통치약 물을 꼭 마셔야 하는 이유 파헤쳐보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만병통치약 물을 꼭 마셔야 하는 이유 파헤쳐보기


만병통치약으로 불리우는 물은 우리 몸에 포함이 된 성분 중의 하나이자 중요하기도 합니다. 물은 원활하게 흐르는 혈액의 원료이기도 하고, 평소에 활기차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물입니다. 만약 최악의 환경에서 굶게 된다면 음식 보다는 물이 우선일 수도 있습니다. 그 만큼 물이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 몸에 얼마나 많은 물이 채워져 있을까 생각을 해보셨을 거에요. 무려 70%이상의 수분으로 우리 몸 안에 채워져 있습니다. 겨울철에 감기 걸렸을 때 등 건강에 좋지 않을 몸 안에 염증기가 있을 때 물이 몸의 나쁜 것들에 대해 해독작용을 하게 됩니다.



이 외에도 입술이 마르는 현상도 우리 몸에 물의 양이 부족해 나타나는 현상으로 피곤하거나 나른한 것도 몸 안에 물 부족 현상 중의 하나로 꼽을 수 있습니다. 피부가 건조한 것도 여기에 속할 수도 있습니다. 물을 먹으면 몸 내에 수분량이 많아지고 피부도 좋아지고, 활기가 넘쳐난다고 합니다. TV나 인터넷에서 물을 꼭 마셔야 한다는 슬로건이 나올 때도 있습니다.



지구에는 바닷물이 민물보다 많습니다. 그 만큼 소중하니 지금 이 순간 부터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을 미래를 위한 희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