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요금 절약에 필요한 이동전화 단말기자급제에서 나의 요금할인율 알아보기

정보|2017. 3. 23. 19:29

매월 빠져나가는 통신요금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요금제인데도 불구하고 저렴하지 않다고 생각을 하실 거에요. 늘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고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만능도구이니 없어서는 안 될 생활 필수품이 되어버렸네요.


가계 보탬에 도움이 되기 위해 통신요금 절약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동전화 단말기자급제를 통해 요금할인을 받는 것입니다. 얼마 전에 이러한 제도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고, 이제라도 통신비 절약을 실천을 하시길 바래요. 통신요금 절약에 필요한 이동전화 단말기자급제에서 나의 요금할인율 알아보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동통신 단말기자급제


단말기자급제


이동전화 단말기자급제는 사용자가 스스로 구입한 단말기를 통해 희망하는 통신사와 요금제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할부만료 자기단말기, 중고단말기, 중저가단말기가 이에 해당합니다. (2012년 6월 1일 부터는 할부약정이 끝난 단말기, 중고단말기도 기존 스마트폰 정액요금제 할인율과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이동전화 단말기자급제에서 요금할인율 조회

이동전화


네이버에서 이동전화 단말기자급제를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아래의 링크에서도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20%요금할인 대상단말기 조회


홈페이지에서 20% 요금할인 대상단말기 조회를 클릭을 합니다.


이용 시 유의사항에 위 내용을 확인하였으며,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합니다.


단말기 식별번호


단말기식별번호(IMEI)로 조회를 합니다. 단말기식별번호(IMEI)는 스마트폰 배터리에 숫자로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내장형 스마트폰이면 설정 - 시스템 - 디바이스 - 상태에서 IMEI를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IMEI를 입력을 하고 검색을 클릭을 합니다.



그림문자


이미지 그림 문자를 그대로 입력을 하고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IMEI번호


조회를 하면 위와 같이 조회결과가 나타납니다. 아직 할부가 덜 끝났다면 요금할인 불가 단말기로 나타납니다. (※ 가입불가 사유 : 지원금을 받은 이력이 있거나, 지원금을 받고 서비스 개통 후에 24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