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elphp controller 파일 생성하기

IT|2017. 6. 23. 20:00

fuelphp에서 controller 파일을 생성을 하기 위해 명령어를 입력을 하여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oil g controller 이라는 명령어입니다. fuelphp 메인페이지를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fuelphp controller 파일 생성하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fuelphp controller 파일 생성하기



fuelphp controller 파일을 생성을 하기 위해 시작 - 실행에서 cmd를 입력을 합니다. 명령프롬프트 창을 뛰웁니다.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cd c:\xampp\htdocs\fuelphp-1.7.3\



fuelphp-1.7.3이 설치된 디렉토리로 들어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한 후에 엔터키를 누릅니다.


php oil g controller tweet


C:\xampp\htdocs\fuelphp-1.7.3\fuel\app\views\template.php

C:\xampp\htdocs\fuelphp-1.7.3\fuel\app\views\tweet\index.php

C:\xampp\htdocs\fuelphp-1.7.3\fuel\app\classes\controller\tweet.php


위의 3개의 파일이 생성이 됩니다.


template.php : View 프로그램

index.php : View 프로그램

tweet.php : Controller 프로그램



구글 크롬에서 http://localhost/tweet 를 입력을 하면 기존에 있는 페이지와 다르다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새롭게 생성된 파일에서 해당 소스를 수정을 하여 사용을 합니다.




C:\xampp\htdocs\fuelphp-1.7.3\fuel\app\classes\controller\ 폴더에 tweet.php 파일이 있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열어보면 위와 같은 구조로 이루어져있습니다. Controller_Tamplate를 상속을 받고 있습니다. 제어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접속을 할 때에 제일 처음으로 실행이 됩니다.



C:\xampp\htdocs\fuelphp-1.7.3\fuel\app\views\ 폴더 안에 template.php 파일이 있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열어보면 위와 같은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화면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부분입니다. 공유 화면 표시용 프로그램 파일(다른 화면에서도 공통으로 표시되는 디자인 등이 쓰여있는 파일) 입니다.



C:\xampp\htdocs\fuelphp-1.7.3\fuel\app\views\tweet\ 폴더 안에 index.php 파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열어보면 위와 같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의 토대인 화면 표시용 프로그램 파일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