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 비활성 계좌 조회하기

정보|2017. 3. 21. 21:24

일상 생활을 하면서 늘 은행을 갑니다. 입금, 출금, 지로용지의 요금의 입금을 하기 위해서 갑니다. 심지어 사정이 어려워져서 대출도 받습니다. 해외여행 시에 필요한 외화를 환전하기도 합니다. 인터넷 환전 시에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처럼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을 하지만 여태 동안 깜빡잊고 잊어버리거나 잠자게 나둔 은행계좌가 생각이 나신다면 휴면계좌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오랫 동안 이용을 안한 방치되어 있는 통장을 못찾으시는 분이라면 이를 찾는 것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에 찾는다면 가계에도 보탬이 될 수도 있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 비활성 계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


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란??

휴면계좌


휴면계좌는 은행, 보험사, 우체국이 보유를 하고 있는 예금, 보험금 등에 대한 채권 중에 관련 법률의 규정에 의해 청구권의 소멸시효가 완성이 되었으나 아직까지 찾아가지 않은 휴면예금(은행예금 5년, 우체국 예금 10년), 휴면보험금(소멸시효가 2년이 완료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 보험금)입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 이용 방법

공인인증서


통합조회를 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 사이트에서 조회하는 방법과 가까운 은행, 보험사 영업점을 방문을 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http://www.sleepmoney.or.kr)

생명보험협회(http://www.klia.or.kr)

손해보험협회(http://www.knia.or.kr)


위의 사이트 중에 한 곳을 접속을 하면 휴면계좌 및 휴면계좌 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 시에도 공인인증서도 필요합니다. 은행 및 보험사 영업점, 우체국을 방문 시에 휴면계좌 정보를 요청을 하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면 휴면계좌 및 출연 휴면계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 조회하기

휴면계좌 조회하기


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휴면계좌 조회하기에서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을 합니다. 3개의 항목에 대해 동의함을 체크를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클릭을 합니다.


인증서


보유하고 있는 공인인증서를 불러옵니다. 인증서 암호를 입력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하드디스크, 이동식 드라이브, 저장 토큰, 보안 토큰, 휴대폰을 통해 불러올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


공인인증조회 결과가 나타납니다.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우체국, 서민금융진흥원에 대한 정보들이 나타납니다. 가계 살림에 보탬이 되시길 바래요. 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 비활성 계좌 조회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휴면계좌 통합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