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에서 도시 및 국가 간 이동 시에 메가버스가 좋은 이유

여행|2017. 6. 18. 00:11

꿈 만 같은 유럽여행을 떠난다면 가장 가보고 싶은 나라는 프랑스, 오스트리아, 체코,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대륙에 있는 모든 국가들 전부 가보고 싶을 거에요. 세계일주가 버킷리스트이기도 하고, 사람 마다 여행을 선호를 하는 방법들이 다양합니다.



도시와 도시, 국가와 국가간에 이동을 할 수 있는 교통수단은 선박, 기차, 버스, 저가항공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 가장 저렴하다고 생각을 할 수 있는 것이 버스입니다. 도시와 도시, 국가와 국가 간의 이동 시에 유용하게 이용을 할 수 있는 버스는 메가버스(Megabus)입니다. 유럽여행에 도시 및 국가 간 이동 시에 메가버스가 좋은 이유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megabus


유럽여행에서 도시 및 국가 간 이동 시에 메가버스가 좋은 이유

europe bus


메가버스는 유럽대륙에서 이용을 할 수 있는 버스입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영국 런던에 갈 때에도 메가버스를 이용을 하여 갈 수 있습니다. 이 때 충분한 양의 차량 및 버스를 적재할 수 있는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넙니다. 바다를 건너는데 1 ~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기상 예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 영국에서 프랑스로 메가버스로 이동 시 배를 탄다. (런던 ↔ 파리)


프랑스에서 영국에 갈 때, 영국에서 프랑스로 갈 때에만 배를 타고 도버 해협을 건너고 유럽대륙 내에서는 메가버스로 국경을 넘을 수도 있습니다. 영국은 쉥겐조약에 가입이 되지 않은 국가이므로 프랑스로 이동 시에 여권 내에 반드시 프랑스 행 도장을 찍어야 합니다. 프랑스에서 영국으로 이동할 때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일종의 출입국 증명 도장입니다.


□ 유럽 내에 무비자로 여행이 가능하다?


유럽은 유럽연합(EU)로 이루어진 국가들이 많습니다. 쉥겐조약에 가입된 국가일 경우에 무비자로 90일간 여행을 허가 합니다. 메가버스로 프랑스 파리에서 벨기에 브뤼셀로 이동 시에 여권에 출입국 도장을 찍지 않습니다. 벨기에 브뤼셀에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까지도 여권에 도장을 찍지 않습니다. 종합적으로 보면 쉥겐조약에 가입 된 국가 내에 여행을 한다면 여권에 출입국 도장을 안찍습니다.


쉥겐조약은 유럽 내 각국에서 공통의 출입국 관리정책을 사용을 하여 국경시스템을 최소한으로 국가 간의 통행에 제한이 없게 하는 내용의 조약입니다.


europe


□ 미리 예약을 할 수록 저렴한 가격의 혜택을 누리다.


메가버스는 미리 예약을 하면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여행을 몇 달 전 부터 준비를 한다면 도시 간 이동, 국가 간의 이동을 메가버스를 통해 가는 방법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루트를 정하였다면 예약을 서두르는게 비용을 절감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메가버스 정류장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가 있다.


우리나라에서 고속버스 정류장에 가보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의자나 공간이 있습니다. 메가버스 정류장도 이와 유사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가 있지만 도시 마다 버스정류장이 존재하는 지역도 있고 없는 지역도 있습니다. 해당 버스정류장에 대기하여 메가버스를 탑승을 하여야 하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 버스 탑승은 간편하다.


미리 예약을 한 메가버스 예약 바우처를 출력을 하여 출력물을 버스 기사분께 보여드립니다. 모바일에 예약 바우처가 있더라도 해당 예약 버스 정보를 보여드리면 됩니다. 배낭가방이나 캐리어는 짐칸에 실을 수 있습니다.


□ 메가버스 안에 화장실이 있다.


도시와 도시 간의 이동, 국가와 국가 간의 이동 시에 장시간으로 버스가 달릴 때도 있습니다. 영국에서 프랑스로 넘어가는 경우에는 배를 타기 때문에 화장실이나 편의시설을 이용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달리는 버스 안에서 용무가 급하다면 기내 화장실을 이용을 하여도 됩니다. 물론 주변 자리일 수록 조금의 냄새는 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유럽여행에서 이동 수단으로 저렴한 메가버스에 대해 좋은 점을 많이 알아보았습니다. 유럽여행을 계획 중이다면 루트 간에 버스를 이동을 하는 방법도 경비를 절감을 할 수 있는 노하우입니다. 행복한 유럽여행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