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는데 여행비용이 도대체 얼마나 들까?

여행|2017. 6. 15. 08:00

여행을 떠나는데 조금은 망설이는 부분이 있다. 바로 비용 문제이다. 거리, 원하는 취향, 맛집탐방, 추천 장소 가기 등 방법은 다양하다. 일정은 당일치기, 몇 박 몇 일로 나뉘어 진다. 장기간 여행이 될 수도 있다. 여행을 하는 본인이 어떻게 돈을 사용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



여행을 하는 사람마다 쓰는 돈이 다르다. 여행 중에 쇼핑을 한다면 얘기가 달라진다. 함께 가느냐, 혼자 가느냐에 따라 선호하는 방식도 달라진다.



여행하는데 여행비용이 도대체 얼마나 들까?



과연 여행을 하는데 있어 비용이 많이 들어서 여행을 못할까? 꼭 그렇지 만은 않다. 비용이 많이 든다고 가정을 한다면 대부분 선뜻 결정을 내리지 못했을 것이다. 가까운 지역으로 간다고 가정을 한다면 버스비, 밥값 정도 들 수 있다. 당일치기로 간다고 가정을 한다면 기차비 또는 버스비, 대중교통비, 밥값 정도 든다. 기념품을 산다고 하면 더 들 수도 있다. 평균적으로 본다면 하루 기준으로 1 ~ 5만원 정도이다. 거리에 따라 비용은 더 들어갈 수도 있다. 왕복을 포함해야 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비용에 대해 얽매이지 않는 것이다. 미리 여행을 가기 전에 해당 지역에 대해 알아보고, 대중교통, 여행지에 가는 길, 기차역, 버스정류장 정도는 알아보고 예약을 하고 간다면 조금씩 요령이 생기기 시작한다. 비용을 최대한 아끼는 방법에 대한 방법론은 존재하지 않는다. 직접 가서 새로운 것을 보는 것이 여행의 본질이다. 요령이 쌓이고 쌓이다 보면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할 지에 대해 다음 여행의 일정을 스스로 짜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