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방울이 쌓이면 바다가 될 듯 한 동전재테크의 모든 것!

정보|2017. 3. 18. 07:49

돈은 삶에 있어서 정말로 중요합니다. 하루에 적어도 1,000원 정도는 지출을 하게 됩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지만 안할 수도 있습니다. 정 안쓴다고 하면 자연인일 수도 있겠네요. 알려지지 않은 오지를 개척을 하고 아름다운 자연과 벗 삼아 살아가려고 해보지만 사람이 없어서 홀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인간은 홀로 아닌 함께 사는 동물입니다. 과거에는 필요한 물품을 구매를 할 때 다른 물건과 물물교환이 가능한 시대가 있었지만 요즘 시대는 화폐라는 돈으로 거래를 합니다. 즉, 소비를 해야 합니다.


할인마트, 맛집, 커피숍, 알뜰시장에서 많은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거래를 합니다. 이 중에 현금거래도 하기도 합니다. 현금거래 시에 불편한 점이 거스름돈인 동전이 거슬러 진다는 것입니다. 지갑이나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 불편합니다. 운이 좋질 않아 주머니에 구멍이 나면 동전은 빠져나갑니다. 이를 어떻게 할 방법을 찾다 보니 돼지저금통에 넣는다면 어느 정도의 돈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작은 금액의 동전인 10원이라도 저금통에 차곡 차곡 넣는다면 어느 날 풍부하게 쌓여져가는 것을 보실 수 있게 되 실 거에요.


무조건 남은 동전을 저금통에 넣어라


동전재테크


하루에 1,000 ~ 10,000 정도 대부분 사람들은 소비생활을 합니다. 사람 마다 지출을 하는 비용이 서로 다릅니다. 회사 마다 점심 비용을 제공을 하는 회사도 있거나 저렴한 직원식당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자이면 돈을 아낄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커피를 마신다면 거스름돈인 동전이 나옵니다.


가지고 다니기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미리 집에 돼지저금통이나 동전을 보관할 동전통을 준비해두세요. 적은 금액이라도 조금씩 모은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쌓여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부른 돼지저금통의 동전들을 전용 통장에 보관하라


돼지저금통


돼지저금통에 배가 불러오는 날이면 기분이 좋을 거에요. 저금통을 따서 각 각의 동전들을 500원, 100원, 50원, 10원을 분류합니다. 500원이 20개이면 10,000원, 100원이 50개이면 5,000원으로 각 각의 은행 마다 동전 계수기가 있습니다. 동전 계수기에 넣고 묶음으로 만들어서 전용 통장에 입금을 하세요. 미리 지퍼백으로 동전들을 분류를 해놓는게 좋습니다.



동전을 모으는데 있어 짧게는 3개월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길게는 1년이 지나기도 하는데, 작은 저금통 보다는 큰 저금통에 모으는 것이 오랫 동안 모으실 수 있습니다.


티끌모아 태산이다


물방울


처음에는 빈 통에 불과한 저금통에 동전들을 넣기 시작을 하면 무거워 집니다. 적더라도 일단 모아보세요. 훗 날을 기약을 한다면 해보고 싶었던 취미나 여행을 갈 수 있는 금액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정말 미미한 금액이더라도 꾸준히 모으는 것이 좋습니다. 물방울이 쌓이면 바다가 되니까요.


동전 모으기를 즐겨라


동전 모으기


세상에 쉬운 것은 없습니다. 꾸준함이 중요합니다. 오랜 만에 모아보는 동전인데 우선은 일주일 동안 돼지저금통에 모아보세요. 몸에 베이기 시작을 하면서 지속적으로 소비를 하고 남은 동전들을 돼지저금통에 넣습니다. 배고픈 돼지저금통에 먹이를 준다는 생각으로 넣으시다면 분명히 돼지저금통도 기분 좋아할 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