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절약 방법을 위한 생활 속 실천 방법 7가지

정보|2017. 6. 7. 19:24

전 세계적으로 먹을 수 있는 물이 부족한 국가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도 예외가 아닙니다. 우리나라도 물 부족 국가입니다. 평소에 습관적으로 물을 낭비하게 되는데 지구에 5%의 물의 양이 줄어든다면 위험해지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물을 아껴서 사용을 하는 습관은 지구의 밝은 미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물 절약 방법을 위한 생활 속 실천 방법 7가지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물


물 절약 방법을 위한 생활 속의 실천 방법 7가지

물 절약


□ 설거지통을 이용하고, 절수기를 설치합니다.


주방에서는 씻지 않고 밀린 식기류들을 설거지를 할 때 설거지통을 이용을 합니다. 설거지통 안에 식기류를 넣고 씻는 것이 좋습니다. 절수기를 수도꼭지에 설치를 하면 물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물 부족 국가


□ 물을 사용하는 시간을 줄입니다.


일상 생활을 할 때 가정에서 사용을 하는 물 중에 1/4는 욕실에서 소비됩니다. 평균적으로 욕실에서 사용을 하는 물을 사용을 하는 시간이 15분이라면 180리터를 사용을 하게 됩니다. 30분이면 360리터가 될 수 있습니다. 조금만 줄이더라도 물을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물줄기


□ 흐르는 물일 경우에는 수압을 약하게 합니다.


수도꼭지로 사용을 하는 물이 아닌 흐르는 물을 쓸 때에는 수압은 약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문지


□ 기름기는 반드시 휴지, 신문지로 닦습니다.


요리를 하거나 생활을 하면서 기름기가 어디 든지 묻을 때가 있습니다. 기름기를 미리 휴지, 신문지로 먼저 닦는 것이 좋습니다. 물도 절약을 할 수 있고, 청결하게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칫솔


□ 양치질의 기본은 물컵을 사용합니다.


하루에 3번 정도 양치질을 하게 됩니다. 아침, 점심, 저녁에 하게 되는데, 양치질을 할 때에 물컵을 사용을 하는 것에 좋습니다. 물컵을 사용을 하면 3컵이면 충분히 할 수 있어 70%의 물을 아낄 수 있습니다.


벽돌


□ 물탱크에 벽돌을 넣어둡니다.


화장실에 있는 변기 뒷 편 안에 벽돌을 하나 넣어두면 물을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발래


□ 빨래는 모아서 합니다.


빨래로 물을 절약을 할 수 있는 방법은 한 번에 모아서 하는 방법입니다. 세탁기에 알맞은 용량으로 물을 알맞게 조절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이로 인해 물을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