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탈에 도움이 되는 음식 best 6

정보|2017. 6. 3. 06:40

배탈이 나면 화장실을 찾거나 심하면 병원에서 주사를 맞기도 합니다. 이렇듯 일상생활을 보내기가 쉽지 않은데, 배탈이 났을 때 죽을 많이 드시기도 합니다.



그 외에 배탈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들도 많아 6가지를 소개를 하겠습니다.


배탈에 도움이 되는 음식


배탈에 도움이 되는 음식 Best 6

바나나


□ 바나나


바나나는 소화도 잘 되고, 펙틴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펙틴은 장의 움직임을 안정을 시키는 성분입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위장에 탈을 일으키지 않아 배탈, 변비예방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파파야


□ 파파야


파파야는 먹은 것에 대해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불량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변비 예방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파파야에는 파파인과 키모파파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을 분해하여 건강한 산성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덕 분에 위를 안정시켜주기도 합니다.



흰쌀밥


□ 흰쌀밥


몸 내에 위가 뒤죽 박죽으로 고생할 때 찐감자, 흰쌀밥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신체에 민감한 소화기관에 가해질 수 있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작용을 하며 수분을 흡수해 설사 증상을 줄일 수 있는 효능이 있어 배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강


□ 생강


생강은 오래 전 부터 전반적으로 소화기능을 향상시키며 메스꺼움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 발표가 된 적이 있습니다. 하루에 4g 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 캔디나 생강차를 달여 먹어도 좋습니다.


매실


□ 매실


매실은 수분, 탄수화물이 풍부하고, 유기산도 풍부하여 설사, 소화불량, 배탈에도 도움이 됩니다. 유기산에는 구연산, 사과산, 호박산 등이 있습니다. 매실에 포함되어 있는 미네랄, 칼륨도 풍부하여 영양공급에도 효과적입니다.


허브차


□ 허브차


장을 진정을 시키는 효소는 따뜻한 차에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페퍼민트와 캐모마일 차입니다. 페퍼민트와 캐모마일 차는 위를 치유를 할 수 있는 독특한 성분을 포함을 하고 있습니다. 페퍼민트는 대장에서 항 통증 통로를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완화시키며, 메스꺼움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캐모마일은 배탈, 복통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