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AMPP에서 htaccess에 따른 PHP 설정 변경하는 방법

IT|2017. 6. 2. 01:00

XAMPP에서 환경설정 중에 php.ini, apache 등 외에도 htaccess를 설정을 하여야 합니다. htaccess는 Apache 설정 시 httpd.conf 외에도 .htaccess라는 파일을 이용을 하여 디렉토리 마다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든다면 서버 호스팅을 이용을 하고 있는 경우라면 root라는 최상위 권한을 얻는 다는 것은 제한이 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httpd.conf, php.ini 파일에 대해 설정을 변경을 할 수가 없습니다.


.htaccess를 사용을 할 수 있게 설정이 된 서버는 설정을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htaccess 파일이 위치한 디렉토리 부터 하위에 있는 디렉터리까지 모두 설정에 대한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php의 설정에 따라 .htaccess를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php

XAMPP에서 htaccess에 따른 PHP 설정 변경하는 방법


xampp


htaccess에 따른 PHP 설정 변경을 위해서는 새로운 메모장을 엽니다.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합니다.


php_value mbstring.language Korean

php_flag mbstring.encoding_translation On


htaccess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할 때 경로는 C:\xampp\php\로 지정하고 파일 이름은 .htaccess, 파일 형식은 모든 파일로 합니다. 반드시 인코딩은 UTF-8로 한 후에 저장을 합니다. xampp을 재시작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