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AMPP에서 PHP 환경 설정하기

IT|2017. 5. 26. 18:57

XAMPP에서 PHP로 웹 프로그래밍을 하기 전에 몇 가지 설정을 하여야 될 부분이 있습니다. 시간, 언어, 문자셋 설정 등이 필요한데 이 것을 설정을 하여야 작업을 하기 편리합니다. 이러한 설정을 환경설정이라고 합니다.


php.ini 이 파일에 있는 필요한 부분 만 수정을 하면 되기에 수정을 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XAMPP에서 PHP 환경 설정하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PHP프로그래밍을 한다면 XAMPP를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XAMPP는 웹서버입니다.



XAMPP에서 PHP 환경 설정하기



C:\xampp\php에서 php.ini파일을 텍스트 문서로 엽니다. date.timezone은 날짜와 시간과 관계된 모든 함수에 사용이 될 수 있는 표준 시간대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date.timezone=Europe/Berlin을 Asia/Seoul로 수정을 합니다.



Asia/Seoul로 설정을 함으로써 시간대가 한국 표준 시간대로 설정이 됩니다.



mbstring.language(기본적으로 일본어로 되어있습니다.)은 PHP에서 한국어/일본어/중국어 등 2바이트 문자에 대한 멀티바이트 인코딩을 처리를 하는 설정입니다. 보통 문자코드를 UTF-8을 많이 사용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mbstring언어가 Japanese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mbstring.language = Japanses를 앞에 ;를 제외하고 mbstring.language = Korean으로 수정을 합니다.



mbstring.internal_encoding는 내부 문자 코드(UTF-8)입니다. ;mbstring.internal_encoding = 이 부분도 문자셋에 맞도록 수정을 하여야 합니다.



;를 제외하고 mbstring.internal_encoding = UTF-8 로 수정을 합니다.



mbstring.http_input은 입력 문자 코드(UTF-8)입니다. ;mbstring.http_input = 이 부분도 수정을 하여야 합니다.




;를 제외하고 mbstring.http_input = UTF-8 로 수정을 합니다.



mbstring.http_output은 HTTP 출력 문자 코드(변환 없이 출력합니다.)입니다. ;mbstring.http_output = 이 부분도 수정을 하여야 합니다.



;를 제외하고 mbstring.http_output = pass로 수정을 합니다.



mbstring.encoding_translation은 HTTP 입력 변환 기능(유효)을 합니다. ;mbstring.encoding_translation = Off 부분도 수정을 하여야 합니다.



;를 제외하고 mbstring.encoding_translation = On으로 수정을 합니다.



mbstring_detect_order은 문자코드 검출 순서입니다. (오로지 UTF-8)에서만 동작합니다. ;mbstring.detect_order = auto 부분도 수정을 하여야 합니다.



;를 제외하고 mbstring.detect_order = UTF-8로 수정을 합니다.



mbstring.substitute_character은 무효 문자 대체 출력입니다. 아무 것도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mbstring.substitute_character = none 부분도 수정을 하여야 합니다.



;를 제외하고 mbstring.subtitute_character = none; 로 수정을 하여 저장을 합니다. XAMPP를 재 시작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