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센서 및 부품을 재활용을 해야 할 필요성

IT|2017. 5. 25. 00:39

아두이노를 통해 DIY, 프로젝트를 진행을 하게 될 때 사용을 하는 센서 및 전자부품들이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제작을 완료하고 끝이 아니라 사용을 했던 부품들을 분리를 하여 재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전에 미리 프로젝트, DIY의 진행과정에 대한 자료 및 사진을 찍어서 제작을 하였다면 다음 다른 프로젝트 시에 보통 재활용을 하게 됩니다.


아두이노 센서 및 부품을 재활용을 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아두이노 프로젝트나 메이커 활동을 하시는 분이라면 참고할 수 있는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 센서 및 부품을 재활용을 해야 할 필요성


작년 겨울에 경일대학교에서 12월 1일 날에 설계지략 페스티벌에 출품을 하기 위해 제작을 하였던 작품입니다. 크리스마스 주제로 제작을 하였고, 일일이 아크릴 판에 위에 크리스마스 배경으로 꾸며서 했습니다. 음악이 나오기도 하고, 어두워지면 중앙 구에서 불빛이 들어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온습도 센서 측정을 통해 LCD에 나타나도록 하였습니다.


크리스마스가 지나니 이러한 작품에 대한 센서 및 부품들을 분리를 하기 위해 작업을 조금 하였습니다. 분리를 하면서 깨달은 것은 재활용을 통해 비용을 절감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고장이 나거나 더 이상 사용을 하지 못한다면 재구매를 해야 할 것입니다. 메이커의 취향에 따라 사용을 하는 방법도 다양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