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gspeak 클라우드 서비스 소개 및 회원가입 하기

IT|2017. 9. 1. 12:00

요즘 사물인터넷이 인기가 나날이 갈 수록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오픈소스 하드웨어인 아두이노, 라즈베리파이 등을 통해 메이커 활동이나 멋진 작품들이 탄생되기도 합니다. 아두이노를 통해 사물인터넷을 구현을 할려면 서버가 필요합니다.


개인이 서버를 운영을 하여도 되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thingspeak를 통해 사물인터넷을 구현을 할 수 있습니다. thingspeak 클라우드 서비스 소개 및 회원가입 하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thingspeak


thingspeak 클라우드 서비스 소개


thingspeak 클라우드 서비스 소개


아두이노에 연결이 된 센서의 값을 인터넷에서 확인을 하기 위해 웹프로그래밍 및 서버 구축을 통해 직접 제작을 할 수 있지만 개인이 관리를 하기에 쉽지 않습니다. 웹프로그래밍 언어도 배워야 하고, 서버 구축을 하는 방법도 초보자에게는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운영체제를 어떤 것을 사용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사물인터넷


바이러스, 악성코드, 해킹 등을 예방 및 방지를 하기 위해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24시간 풀 가동을 하여야 합니다. 이에 대한 심한 소음 발생과 서버의 열을 식힐 수 있는 냉방이 필수적이므로 전기료도 사용하는 것에 따라 많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위와 같은 단점을 해결을 하기 위해 웹호스팅 서비스를 통해 회원가입 후에 일정한 서버의 비용을 지불 후에 홈페이지를 구축을 하여 사용을 하듯이 사물인터넷을 위한 웹호스팅 서비스는 thingspeak입니다.


thingspeak 클라우드 회원가입 하기

thingspeak 클라우드 회원가입 하기


사물인터넷 thingspeak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을 하기 위해 아래의 링크에 접속을 하여 회원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상단 메뉴에 Sign up이 있습니다. Sign up을 클릭을 합니다. thingspeak는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 웹호스팅 서비스로 많은 메이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 링크 ☞ [thingspeak 바로가기]


sign up


Sign up for ThingSpeak. The ThingSpeak service is operated by MathWorks. In order ot sign up ThingSpeak, you must create a new MathWorks Account or log in to your MathWorks Account.에 Create MathWorks Account에 Email Address, User ID, Password, 국적, First Name, Last Name, Last Name(English), First Name(English)를 입력을 한 후에 Continue를 클릭을 합니다.


thank you


회원가입 완료 인증을 하여야 하기에 회원가입을 할 때 입력을 하였던 이메일에 로그인을 합니다. Verify Email Address 제목으로 온 메일을 엽니다. Thank you for registering with MathWorks!에서 Verify your email를 클릭을 하면 정상적으로 thingspeak에 회원가입이 완료가 됩니다. thingspeak에 로그인을 통해 사물인터넷을 구현을 할 수 있고, 아두이노의 센서의 값들을 받아 그래프에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이를 스마트폰과도 연동도 할 수 있으니 획기적인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서비스가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