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Android Programming) 할 때 필요한 개발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설치 및 세팅하기

IT|2017. 3. 16. 14:09

스마트폰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증가하는 것이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Android Application)입니다. 줄여서 앱(APP)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앱을 직접 프로그래밍을 하여 제작을 하기도 합니다. 개발툴이 나와있고, 이전에는 이클립스(Eclipse)로 개발을 많이 했습니다.


오픈소스(Open Source)로 다양한 라이브러리가 나와있어 활용만 제대로 한다면 마음에 들 수 있는 앱(App)을 제작을 하기도 합니다. 구글 플레이에 등록을 하면 다른 사용자가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디어만 있다면 앱(App)으로 제작을 하여도 괜찮은 앱(App)이 탄생될 것입니다. 이 번 기회에 앱(App)을 제작을 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거에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를 설치를 하기 이 전에 JDK가 먼저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직 JDK를 설치를 안하셨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JDK가 설치 되어 있으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Android Studio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Android Studio 다운로드에서 본인은 상기 사용 약관을 읽었으면 이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한 후에 Android Studio For Windows 다운로드를 클릭을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설치하기


설치


다운로드 받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Welcome to Android Studio Setup에서 Next를 클릭을 합니다.


경로설정


Choose Components에서 Next를 클릭을 합니다.


프로그래밍


License Agreement에서 I Agree를 클릭을 합니다.


동의하다


Confirguration Settings에서 Next를 클릭을 합니다.


시스템 이름


Choose Start Menu Folder에서 Install을 클릭합니다.


설치 중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next


설치가 완료가 되었으면 Next를 클릭을 합니다.


설치 완료


Completing Android Studio Setup에서 Finish를 클릭을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기본 업데이트


want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를 실행을 하면 Complete Installation 화면에서 I do not have a previous version of Studio or I do not want to import my settings 항목을 선택하고 OK를 클릭합니다.


이클립스


로고 화면이 나타나면서 실행이 됩니다.


웨어러블 기기


Welcome 화면에서 Next를 클릭을 합니다.


커스텀


Install Type에서 Custom 항목을 선택을 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기본 레이아웃


Select UI Theme에서 원하는 레이아웃을 선택을 한 후에 Next를 클릭합니다.


버전 업데이트


SDK Components Setup에서 Next를 클릭합니다.


시뮬레이션


Verify Settings에서 Finish를 클릭을 합니다.


업데이트 중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의 컴퍼넌트가 다운로드 진행이 됩니다.


패키지 설치


다운로드가 완료가 되었으면 Finish를 클릭을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프로젝트 생성하기


프로젝트 생성하기


새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 Start a new Android Studio Project를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 소스


Configure your new project에서 Application name(앱 이름), Company domain(홈페이지 주소나 원하는 주소)를 입력 후에 Next를 클릭을 합니다. 보통 Company domain에는 exampleapp.com이라고 입력을 하여도 됩니다. 원하는 주소를 넣으시길 바랍니다.


Phand and Tablet


Target Android Devices에서 Phone and Tablet 항목을 선택 후에 Next를 클릭합니다.


버전 설치


Installing Requested Components에서 Next를 클릭을 합니다.


기본 화면


Add an Activity to Mobile에서 Empty Activity를 선택을 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레이아웃


Customize the Activity에서 Finish를 클릭합니다.


OpenJDK


Windows 보안 경고에 OpenJDK Platform binary를 엑세스 허용을 클릭합니다.


설명서


도움말을 닫기 위해 Close를 클릭합니다.


소스


새로운 프로젝트가 생성이 되었습니다. MainActivity.java에는 맨 처음 에뮬레이터를 실행을 하였을 때 보여지는 부분입니다.


화면


activity_main.xml은 화면의 레이아웃을 수정을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새로 프로젝트를 생성을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중간에 Hello World라는 텍스트가 있습니다.

댓글()